아이폰 아이패드 와이파이 느림 해결 방법 알아보기 :: ∬Θㆃⁿ≪
  • 아이폰 아이패드 와이파이 느림 해결 방법 알아보기
    각종 팁 2021. 2. 11. 22:54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와이파이 느림 상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하는 경우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 속도가 느려지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그냥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빠를 때가 있어서 가능하면 와이파이를 사용하려고 하는 저에게는 특히 이 방법일 아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앱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 자체의 성능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자신의 아이폰의 성능을 먼저 확인해보고 해결방법을 진행하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확인하기

    이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 흔한 방법이지만 이건 아니겠지 하고 생각하게 된다면 시간 낭비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 방법부터 해보세요.

     

    1. [설정] → [일반]  [재설정]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이 순서대로 진행하시는 겁니다.

    네트워크에 대한 것만 재설정하는 것이며 자신의 휴대폰 네트워크 초기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설정] [Wi-Fi] 안에 있는 불필요한 와이파이 기록 지우기입니다.

    와이파이 내역이 많은 것도 네트워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속도가 느리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휴대폰 설정 이후 해결방법

    1. 휴대폰 재부팅

    모든 기계가 그렇듯 재부팅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휴대폰의 성능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앱이 꺼지거나 새로 켜지기 때문에 사용되는 메모리의 용량에 여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경우 재부팅하면 네트워크를 연결하면서 모뎀과 라우터의 인터넷 신호가 안정될 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그 이후 인터넷 속도가 나아졌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2. 와이파이(Wi-Fi) 비활성화 후 재활성화

    와이파이를 비활성화한 다음 다시 켜는 방법입니다. 느린 인터넷을 한번 끈 다음 다시 연결하면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오류들이 개선되어 인터넷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비행기 모드를 켠 다음에 끄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와이파이를 지운 후 다시 연결

    와이파이 네트워크 자체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제거한 다음에 다시 설정하는 것도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2) 와이파이 메뉴를 눌러준 뒤 비활성화된 와이파이를 활성화합니다.

    3)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목록에 나오는데 와이파이 네트워크 이름 옆에 있는 i를 눌러줍니다.

    4) i를 누르고 나온 메뉴에서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5)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한번 더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앞서 설명한 방법과 마찬가지로 이럴 때 와이파이 내역을 지울 때 사용하지 않는 다른 와이파이 목록을 지워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트워크 캐시를 지우고 아이폰/아이패드의 메모리도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네트워크 재설정 후 연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업데이트로 인해 설정이 변경되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해야 할 방법은 네트워크 설정에서 재설정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을 눌러준 후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보이는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3) [네트워크 설정/재설정]을 누르고 와이파이를 연결해줍니다.

    4) 와이파이 암호를 입력하고 네트워크 설정/재설정을 확인하면 됩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아이패드 와이파이 느려짐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일 텐데 와이파이 사용이 필수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할 때는 속도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해결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시면 유명할 것입니다.

    이 글의 정보를 통해 많은 분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