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to ios 오류 해결방법 알아보기 :: ∬Θㆃⁿ≪
  • move to ios 오류 해결방법 알아보기
    각종 팁 2021. 2. 12. 11:16

    이번 포스팅에는 move to ios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휴대폰을 사용할 때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바로 갤럭시와 아이폰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돼서 이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는 경험을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중에서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기기변경을 하면 move to ios을 이용해서 휴대폰 내부에 있는 다양한 정보를 이동시킵니다. move to ios라는 어플을 제외하면 특별히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앱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하면 정말 멘털이 깨질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방법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move to ios 오류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것은 '기기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와 '문자 오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럼 이런 오류가 나올 때 해결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기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일반적으로 이 방법을 이용할 때는 유심카드를 끼운 채로 따라 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기기를 연결할 수 없다면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은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이 아이폰에서 만드는 와이파이 신호를 잡지 못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1.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간 다음 [고급]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을 비활성화해줍니다.

    2. 사용 중이던 와이파이 내역을 지워줍니다. (다른 와이파이 내역이 있을 경우 갤럭시와 연결된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지더라도 다른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습니다.)

    3. 와이파이 신호를 연결한 다음 데이터를 이동해주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move to ios를 최신 버전으로 이용 중인 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 버전일 경우 가끔 연결이 끊길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버전으로 이용 중인지 확인 해부세요.

     

    문자 오류 해결방법

    데이터를 이동할 때 문자도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 문자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문자 내역의 시간들이 백업된 시간으로 바뀌고 문자를 확인하고 나오면 현재시간으로 바뀌게 돼서 문자 확인하는데 오히려 불편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문자의 일부만 옮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오히려 최신 버전보다는 구버전으로 데이터 이동을 할 때 해결된다고 합니다. 아래에 파일을 남겨놓겠습니다. 물론 기기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에 관해서는 잘 판단해주셔야 합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문자보다는 휴대폰 안에 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move to ios을 통해서 정상적인 이동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무조건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원활한 데이터 이동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