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시간제한 없애는 방법 2가지 :: ∬Θㆃⁿ≪
  • 줌 zoom 시간제한 없애는 방법 2가지
    각종 팁 2021. 2. 12. 12:01

    이번 포스팅에서는 줌 시간제한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언택트 시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종 회사나 미팅, 면접도 언택트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것이 줌(zoom)입니다.

    줌이라는 프로그램은 2명이 사용할 때는 시간제한 없이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3명이 넘어가는 경우 40분의 시간제한이 걸립니다. 그럴 경우 유료결제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유료로 결제하지 않고 이용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줌 시간제한 없애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줌은 다양한 미팅이나 회의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학교 강의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인지 학교 계정으로 가입을 하면 40분 시간제한을 풀어준다고 합니다.

    학교 계정으로 가입

    물론 간단하게 생각하면 학교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 회사에 무슨 이익이 있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부터 이용한 서비스를 사회로 나가서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실제 유료 결제가 이뤄진다면 결코 손해 보는 일은 아닐 것이라고 합니다.

     

    학교 계정으로 가입을 하는 것, 즉 학교와 관련된 도메인이 있다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비디오 회의, 웹 회의, 웨비나, 화면 공유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실 시스템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첨단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통신을 선도

    zoom.us

    위의 링크를 통한다면 학교에 대한 정보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제 학교를 다니지 않아서 이용이 불편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네이트(Nate) 메일을 이용하기

    예전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는 익숙한 네이트입니다. 이곳의 계정을 이용하면 줌 시간제한을 없앨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하게 로그인만 한다고 끝나는 것은 아니고 약간의 절차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아이디가 없다면 지금이라도 가입하면 됩니다. 무료가입을 할 때 자신의 이메일을 네이트로 등록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네이트에 인증 메일이 오면 그것을 확인하면 마무리됩니다.


    학교 계정이나 네이트로 가입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이 40분 시간제한이 풀렸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자신이 가입 또는 이용을 할 때 이 내용이 나왔는지 꼭 확인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만 언제 유료화가 될지 모르는 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듣는 강의나 회의를 위해 가입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정보를 이용해서 자신이 강의를 하거나 회의를 지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이번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