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연체자대출 기준 가능한 곳 알아보기 :: ∬Θㆃⁿ≪
  • 단기연체자대출 기준 가능한 곳 알아보기
    금융정보 2021. 2. 14. 16:23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기 연체자 대출 기준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 연체란 말 그대로 대출을 제때 갚지 않아서 연체를 한 사람을 말합니다. 하지만 이것에 대해 민감하지 않으신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어차피 다 갚을 돈인데 이자가 조금 늘어나는 것뿐이다 생각하는 겁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일부러 돈을 안 갚는 것은 아니지만 빌린 돈에 대해서는 정확한 날짜에 갚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갚지 못한 상태에서도 돈이 필요할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단기 연체자 기준이란?

    단기 연체자도 기준이 존재합니다. 2018년에는 10만 원 이상,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이상 미납했을 경우 단기 연체자로 판단되었습니다. 자신이 대출받은 곳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권에 기록이 남게 되고 3년간 공유가 됩니다. 하지만 2019년부터는 단기 연체의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현재는 30만 원 이상의 금액을 30일 이상 미납할 경우 단기 연체자가 되어 기록에 남습니다.

    단기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알아보기

    연체자라고 해도 모두가 다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방법을 찾는 것도 있고 그런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상품이 나오기도 합니다. 연체자라고 해도 대출하는 경우 3가지로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연체기록이 있지만 대출을 다 갚은 상태라면?

    물론 연체기록으로 인해서 신용등급이 나쁜 상태일 겁니다. 물론 연체기록이 없다면 대출에 대한 부담이 없겠지만 신용등급이 낮다면 대출을 진행할 때 힘들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1 금융권에서 대출은 현실적으로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2 금융권이나 그 이하의 상품을 찾아봐야 합니다. 정부에서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아직 받지 않았자면 햇살론을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2. 연체기록이 있는데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빌린 돈을 연체한 상태에서도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대출심사에서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담보대출을 제외하고는 진행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 하는 생각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현실을 직시하고 냉정해져야 합니다. 자신의 모습을 판단한 다음 안 되는 것은 안 되는 것이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거기서 돈이 필요하다면 담보나 보증인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올바릅니다.

     

    3. 연체기록이 있어도 된다는 문자나 전화가 온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연체자에게는 대출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을 위한 상품이 있다면서 문자나 전화가 오면 한번 문의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희망을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개인 돈 대출이나 고금리 대출을 통한 조건이 말도 안 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사람을 더 나락으로 몰아가는 방법일 겁니다. 

     

    개인돈 대출 후기 사례 알아보기

    기인돈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사람들은 이미 상당한 채무에 힘든 상태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런 경험이 있으니 충분히 공감합니다. 1 금융권, 2 금융권은 둘째치고 3 금융권에서도 대출이

    toktokii.tistory.com

    또한 '작업대출'이라는 말을 하면서 사람을 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에게 희망을 주면서 도와주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더 나락으로 몰아가는 사람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직시하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기 연체자 대출 기준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출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왜 필요한지, 정말로 필요한지 먼저 판단해야 합니다. 그것을 잘 판단해야 연체를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 중에서도 대출을 이용하면서 연체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거나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절대 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