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뷰어 사용법 :: ∬Θㆃⁿ≪
  •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뷰어 사용법
    각종 팁 2021. 2. 15. 17:52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뷰어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입니다. 현재 저도 사용 중에 있지만 많은 정볼르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사람을 만나서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가 가끔 피드를 볼 수 없는 계정이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짜 계정은 아닌 같게 팔로워와 팔로잉 수가 보이고 게시물도 보이는데 실제로 보지 못하는 것을 보면 조금 의아하게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 계정이 왜 이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위에서 설명한 계정이 보이지 않은 이유는 비공개 계정이기 때문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알 수도 있지만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한 경우에는 자신이 허용한 사람에게만 피드가 보이기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들은 내용을 확인 불가한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그럼 인스타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2. [설정]에서 [공개 범위]를 눌러줍니다.

    3. [공개 범위]에서 [계정 공개 범위]를 눌러줍니다.

    ※ 일반적인 사람들이라면 전체 공개로 나와있을 겁니다.

    4. [계정 공개 범위]에서 비공개 계정을 원하시면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절차를 진행하면 비공개 계정으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자신의 계정을 자신이 허락한 상대에게만 노출이 됩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확실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팔로우를 하고 있는 팔로워들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뷰어 사용법

    그러면 과연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의 피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사람들은 그 방법을 찾아내고 존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가능한 방법은 있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의 아이디를 구글을 통해서 검색을 하면 비공개로 전환하기 전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아이디가 toktok이라면 구글에 @toktok이라고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언급한 것처럼 기존의 팔로워에게는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비공개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는 사람이 있지만 이것은 불법으로 간주되어 인스타그램 이용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한 해킹을 통해 자신의 정보를 싹 털릴 가능성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설정 뷰어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인스타 비공개를 한 것 자체가 공개를 하지 않으려는 것인데 그것을 굳이 뚫어서 보려는 것 자체가 큰 문제입니다. 비공개 계정을 확인하는 것 자체가 인스타를 올바르게 이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