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진행시 가조회란?? 알아봅시다! :: ∬Θㆃⁿ≪
  • 대출진행시 가조회란?? 알아봅시다!
    금융정보 2018. 7. 24. 15:38

    대출신청시 '가조회'에 대해 알아봅시다.

     

    가조회란 말그대로 '가상조회'를 뜻합니다. 대출받을 때 신용조회가 되어 자신의 신용점수가 내려가는 것을 염두합니다. 이 부분을 막기위해 각 금융권에서는 신용조회 전에 미리 가조회를 통해 대출이 가능한 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상황이나 조건에서 진행이 불가능한 금융사 쪽에 접수했다가 신용점수를 떨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도 않고 조회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대출시 가조회 순서는 해당 금융권 대출 상담사와 통화 후 성명, 주민번호 등 본인인증을 마쳐 야합니다.

    (대출상담 시 대출상담사 등록번호를 꼭 확인하셔야하고 수수료를 요구하는 보이스피싱에 당하지 말아야 합니다.)

    본인 인증이 확인되면 가조회가 진행됩니다. 가조회로 한도, 금리,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도, 금리, 가능여부는 가조회를 신청한 사람의 신용등급, 연봉, 재직정보로 결정됩니다.

     

     - Point.여러 금융사에 가조회를 신청하고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 받을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가조회는 말그대로 가조회입니다. 이후 대출을 진행하면서 한도나 금리의 약간의 변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조회 진행 이후에 심사에 악영향을 끼칠만한 것이 무엇인 지 판단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