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wait for ota activation 해결방법 :: ∬Θㆃⁿ≪
  • 아이폰 wait for ota activation 해결방법
    각종 팁 2021. 2. 18. 18:33

    아이폰 wait for ota activation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 한 번쯤 이 오류를 보셨을 겁니다. 새로운 신형 아이폰에 유심을 꽂을 경우, 기존의 유심을 빼고 새로운 유심을 꽂을 경우 이 문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알뜰폰 요금제나 통신사 이동을 할 경우라면 wait for ota activation 오류를 보게 될 겁니다.

    이 상태가 나오면 처음 보는 사람들은 난감하기 마련입니다.

    그럼 바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wait for ota activation

    OTA(Over The Air activation)는 휴대폰 개통에 필요한 작업절차이며 말 그대로 이 작업을 기다리라는 뜻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마냥 기다린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wait for ota activation 해결방법

    1. 아이폰 재부팅

    기본적으로 모든 기계는 재부팅을 하면 상태가 고쳐지는 것이 많습니다. 아이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정상적으로 개통이 되지 않은 경우 측면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휴대폰을 종료한 뒤 다시 켜주면 됩니다. 한 번에 안 되는 경우 최대 3회까지 반복할 경우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비행기 모드/셀룰러 ON, OFF 반복

    아이폰의 화면 오른쪽 상단 부분에서 제어센터를 켜줍니다.

    비행기 모드나 셀룰러 아이콘을 껐다 켜줍니다. 기본적으로 3회 정도 반복해보고 안될 경우 4~5회까지 해봅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일반적인 아이폰 wait for ota activation 문제는 다 해결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유심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유심이 문제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가 생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