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출시 사용법 기능 :: ∬Θㆃⁿ≪
  • 인스타그램 릴스 출시 사용법 기능
    각종 팁 2021. 2. 19. 16:12

    인스타그램 릴스 출시 사용법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기본적으로 사진을 통해서 소통하는 SNS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인스타그램 릴스의 경우 15초 동영상을 이용해서 소통할 수 있게 된 겁니다. 틱톡에서 자주 이용할 수 있었던 포맷을 인스타그램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릴스 출시

    SNS에서 볼 수 있는 피드는 현재 15초 미만의 영상들로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약 4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수요과 요구를 채우기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를 출시한 것입니다.

    숏폼 동영상이라고 불리는 짧은 동영상에서는 틱톡이 현재 강세인데 이것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궁금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과 차이점은 음악을 통한 차이점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음악 기능을 도입해서 검색한 다음 영상에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현재 한국에 지원한 것은 세계적으로는 약 50번째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기능

    릴스를 이용할 때 총 4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 오디오

    인스타그램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동영상에 재생할 노래를 검색합니다. 거기서 적절한 음악을 골랐다면 자신이 원하는 부분의 15초를 이용해서 찾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속도

    영상의 속도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슬로와 패스트 모션을 이용해서 영상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효과

    스냅챗이나 틱톡과 인스타 스토리처럼 사용 가능한 효과를 이용해서 화면에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타이머

    춤이나 공연, 노래 등을 촬영하기 위한 1인 영상 제작자들에게 유용합니다. 선택 촬영 시간을 정한 뒤에 촬영을 진행하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사용법

    동영상 녹화를 하려면 녹화버튼을 누르거나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중지하고 싶을 때 놓으면 됩니다. 다른 동영상을 이용해본 사람들이라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촬영한 뒤 길이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제목과 스티커를 사용해서 영상을 더 다채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릴스 피드 이용

    릴스를 게시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피드입니다. 일반 피드와 연결되어 있지만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을 노출시키기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릴스 기능 사용법 출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면서 다양하게 이용하면 자신의 팔로워를 늘리도록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번거롭지만 릴스를 이용하면 그 제작 과정을 단순화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합니다.

    마케팅을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부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