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제거 기능 없애는 방법 :: ∬Θㆃⁿ≪
  •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 기능 없애는 방법
    각종 팁 2021. 2. 19. 19:13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 기능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릴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귀찮고 불편한 기능일 수 있습니다.

    숏폼 동영상이 늘어나고 자신이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꼭 릴스를 확인한 다음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절차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불편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틱톡에서 많이 이용하는 슛폼 동영상인 15초 미만의 영상에 대한 내용은 의외로 거부감이 많습니다. 중국의 앱으로 알려진 틱톡에서 해킹이나 보안 문제로 시끄러운 것은 기본고 어린 연령층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조금 오글거리고 유치한 영상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단순이 재미로 볼 수 있었던 내용이지만 점점 자극적이고 비슷한 내용만 나오는 것도 문제 중 하나일 겁니다.

    틱톡에서 거부감이 늘었던 숏폼 동영상이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서 사용되게 되니 마찬가지로 거부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를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기능 없애는 방법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이 안드로이드인지 아이폰인지, 어떤 것이냐에 따라 제거 방법이 달라집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일 경우

    한마디로 요약을 하면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자신의 인스타가 이미 업데이트가 돼서 릴스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운그레이드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그다음 업데이트가 되기 전의 인스타그램 apk를 찾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앱을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인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를 통해서는 진행할 수 없으며 인스타그램 구버전을 검색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구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딱 하나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자동 업데이트를 멈춰야 하는 점입니다. 그것을 해줘야 인스타그램이 다시 업데이트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운로드하고 나서 앱스토어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중지해서 구버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일 경우

    아이폰은 직접적으로 다운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서 인스타그램을 검색해 줍니다.

    그때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서 열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취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의 모습이 나오는데 그때 하단부 메뉴에 [가운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홈 화면에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홈 화면에 인스타 아이콘에 생기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이 아이콘을 통해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면 아이폰에서도 릴스를 보지 않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릴스 제거 기능 없애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릴스의 좋은 점도 있지만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편함과 귀찮음을 느낀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