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서 호환성 업데이트 단점 알아보기 :: ∬Θㆃⁿ≪
  • 빅서 호환성 업데이트 단점 알아보기
    금융정보 2021. 2. 19. 22:05

    빅서 호환성 업데이트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빅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지만 업데이트를 하면 왜 안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MacOS 빅서란?

    애플에서 인텔 기반을 지나서 새로운 ARM 기반을 도입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020년 11월 13일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맥북 에어나 맥 미니 등의 탑재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런 기기에 새롭게 도입한 MacOS입니다.

     

    MacOS 빅서 호환성/업데이트 변경점

    업데이트를 통해서 변경점이 당연히 나왔습니다. 대포적인 부분을 알려드리면 iOS/iPadOS 앱 네이티브가 구동되어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사용한 앱을 맥북이나 맥미니 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충분한 장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 지원한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이 높아져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역시 깔끔해졌고 다양한 기능도 추가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대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acOS 빅서 호환성/업데이트 단점

    MacOS 빅서의 업데이트 내용만 보면 정말 좋아보이는데 왜 업데이트를 하면 안된다고 할까요? 사람들이 후회하는 이유가 충분히 있습니다. 바로 실제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앱 구동이 원활하지 않은 모습, 그리고 실제 다양한 앱과 호환이 잘 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실제 맥북을 사용하고 빅서 업데이트를 한 사람들은 후회하는 부분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 커뮤니티 사이트나 다른 실제 사용자들의 후기를 들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이후에 망했다는 사람이 생기는 것은 그만큼 이유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빅서 호환성 업데이트 단점 알아봤습니다. 물론 점점 개선되는 부분이 있겠지만 현재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사람이 이렇게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맥북 빅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휴대폰도 아니고 실제로 이용하다가 갑자기 문제가 생기는 것만 보면 답답한 것이 사실일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개선되기 전까지 후회하지 않도록 업데이트를 미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