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숏스퀴즈 사건 차트 그래프 확인 :: ∬Θㆃⁿ≪
  • 폭스바겐 숏스퀴즈 사건 차트 그래프 확인
    금융정보 2021. 2. 21. 19:07

    폭스바겐 숏스퀴즈 사건 차트 그래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번 게임스탑 숏스퀴즈 사건을 잘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처음 일어난 일이 아닙니다. 과거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고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숏스퀴즈 사건

    숏스퀴즈 하면 대표적으로 폭스바겐의 주가급등 사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08 년 10 월 28 일 폭스 바겐 보통주 가격이 1,000 유로를 넘어섰습니다. 이 사건은 포르셰가 폭스 바겐을 잠정적으로 인수하고 파생 상품, 특히 델타 헤징의 역할과 같은 합리적인 주장을 사용하여 이러한 명백한 시장 왜곡을 설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정상적인 주가 반응)이 발생했지만 스토리 라인은 순전히 허구이며 포르셰 경영진이 폭스 바겐 주식에 대한 콜 옵션 인수를 요청한 투자 은행 당일의 일련의 사건을 보여줍니다.

     

    폭스바겐 숏스퀴즈 차트

    위의 그래프는 폭스바겐 숏스퀴즈 차트입니다. 단순히 그래프의 모습만 봐도 얼마나 큰 주가 폭등이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숏 스퀴즈가 벌어지는 이유는 공매도 투자자가 무한정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제한하기 위해 숏 커버링을 하기 때문입니다. 극단적인 매수 우위의 수급 불균형 상태에서 주가는 급등하는 것입니다. 급등한 이후의 주가는 다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됩니다. 추가적인 공매도로 수급 불균형이 해소된다면 급등만큼 엄청난 급락이 생기게 됩니다.

     

    게임스탑 숏스퀴즈 사건

    미국 거래소에 따르면 게임스탑 주가가 전 거래일에 비해 약 92% 오른 주당 147달러에 거래를 마쳤으며 장중에는 150 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보름 전까지만 해도 약 20달러의 가격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9일간 약 650%가 급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주가 급등은 공매도에 의한 숏스퀴즈 현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요약

    - Redditor 그룹이 GameStop 주식을 매도하는 헤지 펀드에 수십억 달러를 피해 입혔습니다.

    - 2008년에 포르셰는 폭스바겐의 주식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어 폭스바겐의 주가가 폭등했고, 이로 인한 공매도로 인해 며칠 동안 수백억 달러를 잃었습니다.

    - 현재의 단기 압착의 결과는 소매상인에 대한 규제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스바겐 숏스퀴즈 사건 차트 그래프 확인을 했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는 사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난 공매도 투자자들이 자신의 투자로 인해서 손해를 발생시킬 수 있었던 사건입니다. 이런 일이 있을 걸 예상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과거에 있었던 사건의 모습을 통해서 미리 학습을 한다면 손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