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에도 햇살이 비춘다!! 햇살론이란?? :: ∬Θㆃⁿ≪
  • 대출에도 햇살이 비춘다!! 햇살론이란??
    금융정보 2018. 7. 21. 15:07

    대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햇살론'에 대해 들어봤을 겁니다.

    과연 햇살론이란 무엇일까요??


    서민들을 위한 상품으로 대부업 등에서 법정최고금리나 고금리를 부담하고 있는 저신용, 저소득 서민에게 연 6~8%대의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공동브랜드입니다. 상대적으로 제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렵거나 대환대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택하게 됩니다.


    자금의 종류는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대환자금,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등으로 나눠져 있고 자세히 알아봅시다.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대환자금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대학생·청년 햇살론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햇살론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햇살론에 대해 공부하면서 대학생·청년 햇살론은 처음 봤습니다. 실제 제가 일하고 있는 곳에 대학생이 신청하는 경우는 굉장히 드문 것이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에 따라 예외는 있겠지만요 ㅎㅎ


    그럼 햇살론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을까요??

    햇살론은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햇살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각 은행마다 조건이 다르고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을 해야합니다. 신중히 정해야 하는 추가적인 이유대환조건으로 받는 경우는 평생 1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필요한 금액보다 조금 더 대출을 받을 필요가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Tip. 자신의 조건에 따라 금리는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최저금리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곳에 전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불가는 한 직장인들은 신용대출회사에 연락해서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신용대출회사에서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장 적합한 것을 추천해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부탁드립니다.

    또한 궁금한 점을 물으시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