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타토큰(THETA) 시세 전망 호재 특징 :: ∬Θㆃⁿ≪
  • 쎄타토큰(THETA) 시세 전망 호재 특징
    금융정보 2021. 2. 27. 02:36

    쎄타 토큰(THETA) 시세 전망 호재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쎄타 토큰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쎄타 토큰이 가지고 있는 개념과 특징, 시세와 전망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쎄타가 어떤 토큰인지,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시도록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쎄타 토큰(THETA)이란?

    THETA 네트워크와 프로토콜은 오늘날 비디오 스트리밍 산업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첫 번째로, THETA 토큰은 각각의 유저들이 캐싱 노드로서 THETA 네트워크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저들은 그들의 기기에서 쓰이고 있지 않는 컴퓨팅 파워와 대역폭을 공유함으로써 THETA 네트워크의 캐싱 노드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효과로 비디오 스트림의 질은 향상되고, 전통적인 스트림 전달 파이프라인에서의 병목문제인 “last-mile problem”이라고 불리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특히 이러한 문제는 4K, 8K 그리고 다음 세대의 스트림 방식과 같은 높은 비트율을 가진 영상에서 더 두드러지는데 THETA네트워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충분한 수의 캐시 노드가 있으면, 대다수의 시청자가 기존의 서버가 아닌 주변의 캐싱 노드로부터 스트림을 가져옵니다. 이것은 기존 content delivery network (CDN)에서 대역폭을 위해 유지되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더 중요하게는, 엔드 유저의 인센티브 메커니즘으로 토큰을 도입함으로써 Theta 네트워크는 비디오 플랫폼들이 더 깊은 시청자 참여를 유도하고, 더 많은 수익을 이끌어내고, 그들의 경쟁자들과는 차별화된 시청자 경험과 콘텐츠를 이끌어내도록 해줍니다.

     

    쎄타 토큰 특징

    1. 하이브리드 메쉬 스트리밍 (Hybrid mesh streaming)

    하이브리드 메쉬 스트리밍은 P2P와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ontent Delivery Network)를 활용해 비디오를 전송하는 기술로 높은 확장성을 가진 P2P 접근법과 높은 이용 가능성을 가진 CDN의 장점을 결합한 기술입니다.

    이 하이브리드 메쉬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대역폭의 사용량을 줄임과 동시에 스트리밍에 드는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다. 인터넷 게임 방송 플랫폼 SLIVER.tv에 따르면 절반에 가까운 이용자가 CDN 업체를 이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만든 대역폭 공유 커뮤니티를 통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쎄타의 하이브리드 메쉬 스트리밍을 이용하면 스트리밍 플랫폼은 CDN 비용을 40~8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리소스 중심의 소액 결제 풀 (Resource Oriented Micropayment Pool)

    쎄타는 “리소스 중심의 소액 결제 풀(Resource Oriented Micropayment Pool)”이라는 비디오 스트리밍 전용의 off-chain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하였습니다. 이 방법은 유저가 off-chain 상에서 소액 결제 풀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다른 유저가 off-chain 트랜잭션을 이용해 돈을 인출할 수 있고, 또한 이중 지불 문제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쎄타의 독자적인 off-chain 솔루션으로 기존 off-chain 결제 채널과 비교하여 더 높은 유동성을 가지게 됩니다.

    3. 참여 증명 (Proof of Engagement)

    소액 결제 기록은 쎄타 플랫폼에서 “참여 증명”에 사용될 수 있는데, 각각의 동영상 세그먼트 (segment)에 대한 지불 결제가 동영상의 고유 ID (resource ID)와 연결되어 있어 최종 시청자에게로 전달되는 동영상 세그먼트를 추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POE 기능을 통해서 시청자들은 동영상 스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광고주로부터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즉, PoE는 시청자들이 해당 동영상 스트림을 적합한 방법으로 시청하였는지 증명하는 매체로 사용되며,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시청하여 쎄타 토큰을 얻을 수 있는 보다 높은 투명성과 기준을 제공하게 됩니다.

     

    쎄타 토큰 시세

    상장된 이후에 2,000원 이상의 금액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2월이 되자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시세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월 20일까지 꾸준하게 상승한 모습을 보이다가 그 이후에 시세가 떨어졌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쎄타 토큰 전망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데 모두 굵직한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삼성 VR, twitch TV, CJ HELLO 등의 다양한 회사입니다. 이 정도의 협력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것만 봐도 충분한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비디오 스트리밍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목표로 운영 중이기 때문에 더 많은 파트너십을 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디오 스트리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역폭 리소스를 공유하도록 토큰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스트리밍과 전송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