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삭제 방법 :: ∬Θㆃⁿ≪
  •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삭제 방법
    각종 팁 2021. 2. 28. 20:37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를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멀티프로필 기능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 기능은 제가 늘 가지고 싶었던 기능입니다. 특히 단톡방을 하나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카카오톡의 프로필에 자신의 기분이나 심리 상태를 표현하고 싶은데 회사의 단톡방이나 보여주기 싫은 사람들에게 표시될까 봐 걱정하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좋을 겁니다. 저도 그런 걱정이 있어서 프로필 사진이나 프로필 내역을 손대지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 그런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카카오톡은 28일 대화 상대별로 프로필을 다르게 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내용의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필을 이용하고 싶었던 사람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 지갑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의 경우 서비스 가입 신청 후 간단한 본인인증만 하면 됩니다.  멀티프로필은 기존프로필의 오에 추가로 3개까지 만들수 있으며 추가와 편집, 삭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1. 카카오톡 실행 후 가장 오른쪽 메뉴를 누릅니다.

    2. 카카오톡 지갑 가입 (자신이 아직 카카오톡 가입이 되어있지 않으면 가입해주시면 되고 가입이 되어 있다면 저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3.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한 뒤 프로필을 누르면 중간에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빨간색 박스가 되어있는 곳을 눌러서 멀티프로필을 설정해줍니다.

    4. 새로 나온 화면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프로필을 설정합니다.

     

    그렇게 자신의 멀티프로필을 만들고 나면 대화방에서 프로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면서 상대방에 맞게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필을 이용 가능합니다.

    ※ 자신의 친구가 아닌 사람이 프로필을 본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닌 메인 프로필이 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

    1. 카카오톡 설정 메뉴를 들어갑니다.

    2. 멀티프로필 메뉴를 눌러줍니다.

    3. 자신의 멀티프로필을 편집, 혹은 삭제를 진행합니다.

     

    저는 이미 불필요한 프로필을 삭제한 상태라 아무것도 없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필이 있다면 편집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신이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으로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러분들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휴대폰을 두 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카카오톡 내부의 기능이기 때문에 불편함도 없습니다.

    꼭 유용하게 이 기능을 사용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