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앱 초대장 회원가입 사용방법 :: ∬Θㆃⁿ≪
  • 클럽하우스 앱 초대장 회원가입 사용방법
    각종 팁 2021. 3. 1. 00:35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럽하우스 앱에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앱은 초대장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다고 알려져서 폐쇄형 SNS라고 유명합니다. 이미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클럽하우스 회원가입, 사용방법과 초대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대장 없이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쉽게 이용 가능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클럽하우스

    새로운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SNS입니다. 라디오처럼 음성을 이용해서 말하고 듣고 할 수 있는 SNS입니다. 전 세계의 사람들 중 나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대체할만한 SNS이며, 구글 개발자와 사업가가 함께 만들었다고 합니다. 사진을 공유하는 인스타그램과 달리 대화형 SNS라고 할 수 있는 앱입니다. 현재는 많은 유명인사와 연예인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아이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클럽하우스 회원가입 방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 클럽하우스는 아이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해도 무조건 이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초대장이 없으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면 2명에게만 초대장을 나눠줄 수 있지만 가입 초대장 없이 가입을 한 다음 승인을 기다리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입 이후에는 아이디, 사진, 프로필을 설정하고 앱을 바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클럽하우스 사용 방법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통해서 클럽하우스를 검색합니다. 영어로 이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CLUBHOUSE를 검색해야 합니다. 이용할 때도 한국어가 아닌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초대장을 받은 상태라면 바로 가입을 하면 되지만 초대장이 없다면 어플을 설치한 다음 이미 가입된 사람이 승인을 해주는 것을 기다려야 합니다. 가입 신청을 하고 나서 승인을 기다리면 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앱 자체는 미국 사람들을 위한 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네이버와 구글의 차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실제 앱을 이용하는 것은 자신의 목소리로 대화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영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국어를 사용해도 되는 상대를 만나면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그 전이 아니라면 영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클럽하우스 기능

    처음 가입을 한 다음 선택한 카테고리의 관심사 위주로 방이 열린 다음 팔로우 기반으로 음성 채팅이 가능합니다. 어떤 것을 팔로우하느냐에 따라 보이는 방이 달라지기 때문에 팔로우를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방에서 발언을 하고 싶을 경우 마이크를 눌러서 발언권을 얻을 수 있으며 방장의 역할인 모더레이터가 승인을 해줄 경우 발언이 가능합니다.

    Start Room : 방을 생성합니다. 

    Moderator : 방장, 방 생성자

    Leave quietly : 조용히 방을 나갈 수 있습니다

    PTR(Pull to refresh) : 본인 사진을 바꿀 수 있습니다.

    Stage : 모더레이터와 스피커가 있는 공간

    방 : 방 생성 가능

    방 예약 : 날짜를 정해서 예약 가능

    클럽 : 같은 타이틀로 2주 이상 방이 유지될 경우 클럽 신청 가능

    손뼉 치기 : 마이크 버튼 연타해서 호응

    현재 공유하기 : 프로필 사진을 바꿔서 공유

    클럽하우스 특징

    - 비대면 대화 가능

    - 실시간 대화 가능, 녹음 불가

    - 사진과 영상 불가

     

    위와 같은 특징이 있어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던 SNS와는 차별화된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클럽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다른 SNS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관심이 있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직은 아이폰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용 앱도 개발이 되고 있다고 하니 기다리면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