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해결 방법 :: ∬Θㆃⁿ≪
  •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해결 방법
    각종 팁 2021. 3. 2. 18:23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하다 보면 파일을 옮기게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드래그 앤 드롭은 파일을 선택해서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폴더로 파일을 옮기거나 이동식 디스크에 파일을 옮기는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그런데 가끔은 드래그 앤 드롭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그럴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해결 방법

    드래그 앤 드롭 안될 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해보면 됩니다.

    1. 파일 이름 변경

    옮겨야 하는 파일의 이름을 변경한 다음 다시 드래그 드롭을 시도해봅니다.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뒤 F2를 누른 다음 파일의 이름을 변경한 뒤 다시 시도를 해봅니다.

    2. PC 재부팅

    모든 기기가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해보는 것은 재부팅입니다. 어지간한 오류들은 재부팅으로 해결이 됩니다. 인터넷이 끊긴 경우에도 PC를 재부팅을 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듯이 말입니다.

    3. 레지스트리 변경

    Window로고+R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그 뒤에 regedit을 입력한 후 레지스트리 편짒기 실행,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의 위피를 찾은 다음 [EnableLUA] 값을 1에서 0으로 변경해줍니다. 그 뒤 윈도우를 재부팅해줍니다.

    위의 방법을 순서대로 실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순서대로 진행을 하면 3번까지 진행할 때 재부팅을 두번해야 해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리를 변경해서 PC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재부팅을 먼저 한 다음 안될 경우에만 레지스트리를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이 안될 때는 굉장히 신경 쓰이는 기능입니다. 위와 같은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의 문제가 있을 경우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S25편의점 반값 택배 조회 이용방법

    쿠팡 이츠 회원가입 할인 쿠폰 코드 확인

    2021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신청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