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pc 저장공간 확보 방법 3가지 정리 :: ∬Θㆃⁿ≪
  • 윈도우 pc 저장공간 확보 방법 3가지 정리
    각종 팁 2021. 3. 9. 16:21

    윈도우 pc 저장공간 확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를 이용하면 용량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용량이 큰 하드디스크를 이용하면 모르겠지만 파티션을 나눠서 사용하거나 드라이브에 용량이 적을 경우에는 저장 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서 저장공간을 늘려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 저장공간 확보 방법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은 3가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 디스크 정리

    2. 응용프로그램 제거

    3. PC 최적화 프로그램 이용

    어떻게 해야 하는지, 효율이 좋은 효과에 따라 알아보겠습니다.

    1. 디스크 정리

    디스크-정리

    1) C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에 들어갑니다.

    2) 다음 [디스크 정리]를 눌러줍니다.

    3) [디스크 정리]를 할 때 [삭제할 파일]의 모두 체크한 다음 용량을 확보해줍니다.

    4) [디스크 정리] 화면 아래의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누른 다음 [시스템 파일 정리] 역시 삭제할 파일을 정리합니다.

    저 같은 경우 [디스크 정리]와 [시스템 파일 정리]까지 함께 해서 6GB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2. 응용프로그램 제거

    응용프로그램-제거

    1) 윈도우 검색창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검색합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실행시킨 다음 자신에게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제거해줍니다.

    ※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 무조건 용량만 크다고 해서 지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불필요한 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설정이나 업데이트처럼 필수 프로그램을 몰라서 지우는 경우 프로그램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확실한 응용프로그램이 아닌 것을 지울 때라면 인터넷에 검색을 해본 다음 삭제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3. PC 최적화 프로그램 이용

    PC최적화 프로그램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고클린, CCleaner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장 프로그램, 캐시파일과 같은 다양한 파일을 지워서 용량을 늘리고 PC의 속도도 늘릴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PC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PC최적화 프로그램을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바로 설치하실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pc 저장공간 확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서 용량을 확보하고 PC의 속도 개선까지 가능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용량이 필요하다면 꼭 해야 할 겁니다. 용량이 너무 많이 차있다면 PC의 속도가 늦을 수 있는데 그런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indows 10 다운로드 설치 미디어 USB 만들기

    윈도우 10 appdata 폴더 위치 정보

    크롬 Adobe Flash Player 차단 해제 방법

    크롬 유튜브 재생 오류 해결 방법 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