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립기어 N 뜻 주차 용도 정리 :: ∬Θㆃⁿ≪
  • 중립기어 N 뜻 주차 용도 정리
    생활정보 2021. 3. 11. 19:01

    중립기어 N 뜻 주차 용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차를 운전할 때는 기어를 조절해야 합니다. 기어도 한 가지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지만 중립기어가 있는 이유, 용도, 뜻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중립기어란?

    중립기어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게 하고 경사 또는 관성에 따라 이동시킬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기어입니다. 하지만 주차를 할 때 중립기어로 두는 것은 일반적으로 금지가 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경사가 있는 위치에서 중립기어로 둔다면 차가 이동하여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립기어 N 뜻

    중립기어는 N으로 표시합니다. 그러면 n은 무슨 뜻일까요?

    자동차의 기어는  P R N D로 나눠져 있습니다.

    P : Parking 주차 시 사용

    R : Reverse 후진 시 사용

    N : Neutral 중립 상태

    D : Drive 주행 시 사용

    ※ N은 Neutral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기어가 잠겨있지 않기 때문에 차량을 외부에서 밀면 밀립니다. 

     

    중립기어 사용할 용도

    중립기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상황일 때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중 주차 시

    옛날 지어진 아파트에 주차를 하는 경우 이중주차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뒤의 차가 나가기 위해서는 앞의 차가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중주차를 하는 곳이라면 꼭 자신의 차가 다른 차의 이동에 방해를 하지 않도록 중립기어로 주차를 해서 차를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장시간 정차 시

    신호대기 또는 잠시 사람을 기다리기 위해 정차를 한 경우 중립기어로 하면 연료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잠시 정차하는 것이라면 모르지만 3분 이상의 장시간 정차일 경우에는 기어를 중립으로 하는 것이 연비에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세차 시

    세차장에서 셀프세차를 하는 것이 아닌 기계를 통한 세차를 하는 경우 차가 이동을 해야 합니다. 터널식으로 된 차는 큰 문제가 없지만 그것이 아니라 차가 이동하면서 세차가 되는 시스템이라면 중립기어인 상태여야 합니다. 그래야 차를 기계가 밀어주기 때문입니다.

    견인당할 시

    자신의 차가 견인을 당할 때는 꼭 중립기어로 이용해야 합니다. 중립기어로 브레이크를 해제한 상태로 견인을 해야 움직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를 견인할 때는 이동이 꼭 필요합니다. 주차인 상태, P로 기어를 해놓는다면 차의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 비상시

    차를 운행하는 도중 차가 고장이 나서 멈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도 중립기어로 해놓은 상태에서 차를 이동시켜야 합니다. 그래야 2차 피해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중립기어 N 뜻 주차 용도를 정리해봤습니다. 중립 기어는 지동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어렵게 생각하고 못쓰는 기능은 아니지만 실제로 사용해야 할 때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한영자막 동시자막 사용 방법

    쿠키런 킹덤 리세마라 하는 방법 추천

    LH전세자금대출 조건 자격 신청 방법 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