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어린이 자녀 계좌 개설 방법 구비서류 :: ∬Θㆃⁿ≪
  • 키움증권 어린이 자녀 계좌 개설 방법 구비서류
    금융정보 2021. 3. 14. 01:57

    키움증권 어린이 자녀 계좌 개설 방법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세금에 대한 걱정을 하거나 또는 다른 투자의 목적으로 인해서 가족에게 주식을 넘기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이에게 어린이 자녀 계좌를 개설해서 자산을 물려주고자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키움증권 어린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어린이 계좌 개설 방법

    방법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만들기

    1. 증빙서류 준비하기

    미성년자인 경우 키움증권 위탁 계좌 개성을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이 은행을 내방해야 합니다.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 대구은행 등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구비서류

    부모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본증명서(상세) 자녀 기준

    가족관계 증명서(상세) 자녀 기준

    자녀 인감 (부모는 서명으로 대체)

    구비서류를 준비한 다음 은행을 내방하면 됩니다. 하지만 구비서류가 영업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은행에 문의를 한 다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2. 은행 내방

    은행에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이때 주식 계좌를 신청하는 경우 신청 구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 주식이라면 '위탁(주식)' / 해외주식이라면 '해외증권'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때 체크를 하지 않고 이후에 추가로 신청할 수 있지만 어차피 할 거라면 미리 하는 것이 편합니다.

     

    3. 키움증권 회원가입

    키움증권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키움증권-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www3.kiwoom.com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었으니 계좌 보유 고객을 선택한 다음 은행에서 받은 이용 신청서를 확인합니다.

    이용 신청서에 적힌 이름과 증권계좌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이때 필수 동의서에는 모두 '동의함'을 확인, 선택 동의서는 '동의안함'을 눌러줍니다.

    그 이후에는 회원정보를 확인합니다. ID와 비밀번호 등 다양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직장 주소를 넣으라고 한다면 임의의 직장 이름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4. 증권 거래용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하기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을 진행합니다. 회원 가입할 때 이용한 ID, 비밀번호, 주민번호를 입력한 다음 인증서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발급기관은 코스콤 - 무료로 선택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 신규 인증서 비밀번호를 정해줍니다. 다음에 인증서의 종류를 정해야 하는 경우 아래로 내려보면 수수료가 없는 인증서가 있습니다. 이것을 확인하지 않으면 연간 4,400원을 내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그렇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 설치

    1. 스마트폰에서 키움증권 영웅문 S 글로벌을 설치한 뒤 실행합니다.

    2. [메뉴] →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서 [인증서 가져오기(PC → 스마트폰)]을 눌러줍니다.

    3. PC에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공인인증서] 메뉴를 찾아줍니다.

    ※ [스마트폰 공인인증서]에서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에서 승인번호를 입력해주면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겨줍니다.

    4. 영웅문 S 글로벌에서 업무 고객정보 모바일 이용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모바일 이용신청을 해줍니다.

    5.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해외주식] → [해외주식 거래 안내]  [계좌 개설]  [해외증권 계좌 개설 바로가기]를 통해서 해외증권 계좌 개설 신청을 진행해줍니다.

    6. 모바일 앱에서 위험고지 동의 바로가기를 눌러준 다음 [해외주식 원화 주문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원화 주문 서비스 : 메뉴 해외주식 원화 주문 신청/해지 클릭

     

    키움증권의 계좌번호를 확인한 다음 자신의 타 은행계좌에서 키움증권 계좌로 돈을 보내줍니다. 다음 주식을 거래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어린이 자녀 계좌 개설 방법과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실제 주식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혀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이름으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 구비서류를 준비한 다음 은행에 내방하는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절차를 충분히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방법

    키움증권 OTP 등록 방법 영웅문 S OTP

    키움증권 양도소득세 대행신고 서비스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