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테크 방법 상품 금통장 KRX 금시장 금현물 :: ∬Θㆃⁿ≪
  • 금테크 방법 상품 금통장 KRX 금시장 금현물
    금융정보 2021. 3. 14. 18:12

    금테크 방법 상품 금통장 KRX 금시장 금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의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월금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주식과 암호화폐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을 그중에서도 금테크에 관한 방법입니다. 단순히 금을 사는 것이 아닌 금과 관련된 상품, 금통장 등을 알아보면서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금테크란?

    금+재테크의 합성어로 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들이 금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안전함 때문입니다. 금을 사지고 있으면 다른 재테크 방법에 비해 현금화가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경제상황이 안 좋을수록 금값이 치솟는 것도 역시 한몫하고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금을 싼 가격에 산 다음 비싼 가격으로 되파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금투자 주의사항

    단순히 투자한다고 생각하면서 아무것도 모른 채로 시작하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금테크에 대해서는 안전자산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 투자, 금통장 등의 상품은 배당과 이자를 주지 않으며 국제시세에 따라 값이 변동이 되기 때문에 금 투자를 할 때 구매비용을 최대한 아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테크 / 금투자 방법

    금을 산다고 해서 하나의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간단하게 구분해보겠습니다.

    금 구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금은방에서 금을 사거나 파는 방법입니다. 접근성이 쉬운만큼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금 장식품을 만들기 위한 인건비, 판매처 수익, 수수료 등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단점이 명확합니다.

    골드바 구매

    골드바는 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액세서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금 구매하는 것보다는 수수료가 적습니다. 하지만 부가세 10%와 거래수수료가 5% 발생합니다. 하지만 골드바를 구매하는 것은 적은 금액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생각하면 장기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금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주식장 금 ETF

    금 ETF는 국내 상장된 주식에 상장된 ETF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국내 금 ETF = KODEX 골드선물(H) / TIGER 골드선물(H) / TIGER 금은선물(H)

    투자할 경우 거래세와 운용사에 0.39~0.7%의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위에 소개해드린 상품들에 비해서는 굉장히 저렴한 비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금 ETF 뒤에 붙어있는 H는 환 헷지를 뜻하며 외화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장 금 ETF

    해외 주식시장의 금 ETF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미국을 예로 들면 GLD ETF가 있습니다. 달러로 구매해야 하는 미국 주식으로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고 매도차익에 따른 22%의 양도세가 적용됩니다. 다른 주식들에 비해 변동성이 작지만 흐름을 한번 타면 크게 꺾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성이 있으며 금 현물에 비해 현금화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 통장

    국내 은행에서 금 통장이라고 불리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1%의 수수료와 매매차익에 대한 배당소득세를 15.4%, 실물로 인출 시 수수료 5%와 부가세 10%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실물로 가지지 않은 채료 이용을 한다면 실물 인출 수수료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정말 투자를 목적으로 금을 사려고 한다면 한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KRX 금시장

    KRX 금시장은 정부에서 금 거래 양성화 계획을 통해서 한국 거래소가 운영을 하고 있는 금 현물 시장을 말합니다. 이곳에서는 금 현물 투자를 통한 금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 거래수수료는 0.3% 정도이며 차익에 대한 양도소득세가 면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물로 인출하려고 한다면 10%의 부가세가 발생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테크 방법, 다양한 상품과 금통장, KRX 금시장, 금현물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금테크를 할 때 사람마다 중요시하는 것이 조금씩 다르지만 수수료는 민감한 문제입니다. 자신에게 가장 유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찾아서 금테크를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금 현물로 가지고 계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골드바를 선호하실 수도 있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금 통장이나 금 ETF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움증권 어린이 자녀 계좌 개설 방법 구비서류

    LH전세자금대출 조건 자격 신청 방법 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