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액면분할 주가 호재 시기 일정 정리 :: ∬Θㆃⁿ≪
  •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 호재 시기 일정 정리
    금융정보 2021. 3. 14. 19:12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 호재 시기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카카오에서 주식을 5:1 비율로 액면분할한다는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현재 1주를 액면분할해서 5주로 분할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주 1주당 500원이라면 100원으로 분할하고 현재 주식의 수도 5배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카카오 액면분할하면 주가와 호재, 시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카카오 액면분할을 어떻게 하는지 액면불할이 무엇인지 일정과 이유, 장/단점에 대해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액면분할이란?

    액면분할이란 주식의 액면가액을 분할비율에 맞게 나눠서 주식수를 증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5:1의 비율로 액면분할을 한다면 1주를 5주로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1. 주식의 액면가액을 일정한 분할비율로 나눈다.

    2. 발행주식수가 늘어나고 액면가액은 낮춘다.

    3. 주식을 쪼개는 것이며 현재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다.

    위의 내용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은 왜?

    카카오에서 액면분할을 하는 이유는 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단가를 5로 나누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기 위해 몰리는 것을 예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주식 액면분할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식분할 결정
    1. 주식분할 내용 구분 분할 전 분할 후
    1주당 가액(원) 500 100
    발행주식총수 보통주식(주) 88,704,620 443,523,100
    종류주식(주) - -
    2. 주식분할 일정 주주총회예정일 2021-03-29
    구 주권제출기간 시작일 -
    종료일 -
    신주의 효력발생일 2021-04-14
    매매거래정지기간 시작일 2021-04-12
    종료일 2021-04-14
    명의개서정지기간 시작일 -
    종료일 -
    신주권상장예정일 2021-04-15
    3. 주식분할목적 유통주식수 확대
    4. 이사회결의일(결정일) 2021-02-25
    - 사외이사 참여여부 참석 (명) 4
    불참 (명) -
    - 감사(사외이사가 아닌 감사위원) 참석여부 -

    현재 거의 50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을 10만 원 정도로 줄일 수 있으니 충분히 사람들이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현재 카카오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에게는 호재일까요?

     

    액면분할 호재일까?

    장점

    이론적으로는 액면분할을 한다고 해서 주주의 권리가 실적이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개수가 늘어나는 것뿐이지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의 가치가 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라면 액면분할로 인해서 가격이 떨어진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주식 가격이라는 허들을 낮춤으로서 카카오 주식에 관심은 있었지만 사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는 호재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삼성처럼 액면분할을 한 다음 가격이 상승한 사례에서도 좋은 선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단점

    많은 투자자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은 접근성이 높아진다는 점입니다. 사람들이 더 많은 거래가 생겨나고 주가의 변동이 커질 수 있습니다. 단타로 주식을 하는 세력의 접근이 쉬워지기 때문에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가 시총이 큰 종목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액면분할 일정

    카카오에서 공시한 내용을 확인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3월 29일에 주주총회가 열리고 이 안건이 통과된다면 2021년 4월 12일부터 2021년 4월 14일까지 매매거래가 정지될 겁니다. 이후 4월 15일부터는 구주의 효력이 사라지고 신주가 상장된 다음 거래가 됩니다. 그때부터 액면 분할된 이후의 가격으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액면분할한 뒤의 주가, 호재, 시기와 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액면분할이라는 내용을 알아봤고 네이버와 삼성, 해외에서는 테슬라와 같은 주식이 액면분할한 사례들이 있습니다. 액면분할 이후에는 주식의 거래가 빈번하게 되면서 가치가 올라가게 되며 많은 분들이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기회나 관심이 있다면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움증권 어린이 자녀 계좌 개설 방법 구비서류

    금테크 방법 상품 금통장 KRX 금시장 금현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