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스 곱버스 뜻 투자 차이점 알기 :: ∬Θㆃⁿ≪
  • 인버스 곱버스 뜻 투자 차이점 알기
    금융정보 2021. 3. 15. 22:37

    인버스 곱버스 뜻 투자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지나가면서 들어봤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뜻을 이해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인버스와 곱버스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인버스 곱버스 뜻

    인버스와 곱버스는 각각 다른 것을 뜻합니다. 그러면 각각 어떤 뜻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버스 펀드 뜻

    인버스 펀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거래소를 통해서 살 수 있는 펀드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ETF라고 하는데 주식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인데 주가지수가 내릴 때 수익을 발생시키는 상품을 인버스 상품이라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주가가 내릴수록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의 인버스 상품은 KODEX 인버스 / TIGER 인버스 등이 있습니다. 이 상품들은 KOSPI 200 주가지수를 따라갑니다.

    인버스 투자

    인버스 상품에 투자를 하는 것은 주가가 하락할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이용하는 겁니다. 대표적으로 코로나 19로 인해서 전 세계적으로 주가가 폭락했을 때 인버스 상품의 주가는 오히려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폭락하는 경우가 흔하지는 않지만 인버스 상품으로 이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보통 주식과 인버스 상품을 결합해서 주식에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인버스 상품으로 손해를 메꾸는 방식으로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1:1 비율로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 비율이 바뀌고 자신만의 방법과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곱버스 펀드 뜻

    곱버스라는 것은 정식 명칭은 아닙니다. 정확한 곱버스의 뜻은 인버스를 x2 한다는 뜻입니다. 인버스에서 발생하는 레버리지입니다. KODEX 200 선물 인버스 2X / TIGER 200 선물 인버스 2X 등의 종물이 있으며 이 종목은 코스피 200 선물지수에 따라 변동합니다.

    곱버스 투자

    곱버스 투자 역시 인버스 투자와 마찬가집니다. 대신 인버스보다 변동폭이 2배이기 때문에 위험한 확률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발생할 때는 2배가량 되기 때문에 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비율로 투자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꼭 포트폴리오를 명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버스 곱버스의 뜻과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투자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가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처럼 주가가 오르면 같이 오르는 상품도 있지만 그것이 반대로 되는 상품도 존재합니다. 그것이 인버스, 곱버스 상품들입니다. 이 상품들을 이용해서 적절하게 투자를 조절한다면 손해는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금테크 방법 상품 금통장 KRX 금시장 금현물

    선물옵션 만기일 2021 일자 정리

    우선주 보통주 괴리율 뜻 차이 한번에 알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