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정리 오류 해결 방법 :: ∬Θㆃⁿ≪
  • 윈도우 10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정리 오류 해결 방법
    각종 팁 2021. 3. 18. 22:02

    윈도우 10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정리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쯤 이 오류를 봤을 겁니다. 실행하는 파일의 문제가 생기거나 파일이 깨지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그럼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윈도우 10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사용하려던 앱을 실행시켰을 때 실행이 되지 않고 이 오류가 발생하면 상당히 당황스럽습니다. 저도 방법을 모를 때는 앱의 실행을 포기해버리고 지우고 새로 설치하는 시도를 했습니다. 하지만 재설치를 하지 않고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레지스트리 값 데이터 변경

    레지스트리-값-데이터-변경
    레지스트리 값 데이터 변경

    Windows+R을 눌러 실행창을 켠 다음 regedit을 입력해서 레지스트리를 켜줍니다. 그다음 아래의 경로를 찾아줍니다.

    경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거기서 나오는 enableUA를 찾은 다음 더블 클릭을 해서 값 데이터를 변경해줍니다. 값을 1→0으로 변경한 뒤 윈도우를 재실행해주세요.

    정책 편집기

    정책-편집기
    정책 편집기

    Windows+R을 눌러 실행창을 켠 다음 secpol.msc를 입력해서 정책 편집기를 켜줍니다. 정책 편집기 왼쪽 메뉴에서 [로컬 정책 → 보안 옵션]으로 이동한 뒤에 [사용자 계정 컨트롤 : 관리 승인 모드에서 모든 관리자 실행]을 사용되고 있는 지 확인합니다. 사용이 되지 않고 있다면 사용으로 변경한 다음 재부팅을 해주세요.

    호환성 설정

    호환성-설정
    호환성 설정

    오류를 일으키는 앱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다음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에서 [호환성]탭을 클릭한 뒤에 [호환 모드]에 체크한 다음 적용을 합니다. 이 방법까지 해보신다면 문제가 해결되셨을 겁니다. 어려운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에서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나왔을 때 대처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는 방법입니다. 몰라서 못하는 방법이지 실제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따라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 10 XBOX Game DVR(Game Bar) 설정 끄기 정리

    컴퓨터 ip주소 확인 방법 정리

    0xc0000020 오류 localbridge.exe 오류 해결 방법 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