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0xc00000e 오류 해결 방법 :: ∬Θㆃⁿ≪
  • 윈도우 10 0xc00000e 오류 해결 방법
    각종 팁 2021. 3. 18. 23:54

    윈도우 10 0xc00000e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할 때 오류가 발생하면 하던 일을 멈추고 정신이 멍해집니다. 아무리 간단한 일을 하더라도 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0xc00000e 오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럴 때 대처법을 알고 계신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복구한 다음 하고자 했던 일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 오류를 어떻게 고칠 수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0xc00000e 오류

    0xc00000e 오류

    이 오류코드가 왜 발생하게 되었는지 알아야 합니다. 0xc00000e 오류는 하드웨어적인 오류나 드라이브 구성의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필요한 장치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필요한 장치에 액세스할 수 없어서 부팅 선책에 실패했습니다.

    - 응용프로그램이 없거나 손상되어 선택한 항목을 로드할 수 없습니다.

    - 필요한 장치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메세지가 함께 나올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맞게 해결해야 하지만 한번에 모든 것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0xc00000e 오류 해결 방법

    0xc00000e 오류는 하드웨어 오류와 드라이브 구성이 문제가 있을 때 생기기 때문에 이 오류가 발생하면 PC 내부의 하드디스크에 연결된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줍니다.

     

    케이블 상태가 헐겁지는 않은지, 뺀 뒤에 다시 꽂는 방법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더 나아가 케이블 교체를 한 다음에도 문제가 그대로라면 하드 디스크의 문제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문제는 하드 디스크 진단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하드 디스크와 케이블을 모두 점검한 뒤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윈도우 10 복구 모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0xc00000e-오류-해결-방법
    0xc00000e 오류 해결 방법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복구 모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Shift]키를 누른 채로 PC를 재부팅 시켜줍니다. 그러면 부팅 중 윈도우 복구 모드가 나옵니다.

    경로 :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명령 프롬프트

    위의 경로를 선택한 뒤에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길 기다려줍니다.

    Bootrec /fixmbr
    Bootrec /fixboot
    명령어 처리시 엑세스 거부시
    bcdedit /export c:\bcdbackup Bootsect /nt60 sys
    attrib c:\boot\bcd -h -r -s Bootrec /fixboot
    ren c:\boot\bcd bcd.old  
    bootrec /rebuildbcd  
    Yes(Y)  
    exit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명령어를 적은 다음 실행해주면 됩니다. 두번째 명령어인 Bootrec /fixboot을 입력한 뒤에 명령어가 처리가 되면 왼쪽 명령어를 입력해주시고 엑세스가 거부된다면 오른쪽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입력을 다 마쳤다면 윈도우 복구를 마친 다음 부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10에서 0xc00000e 오류가 발생하면 은근히 까다롭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PC내부에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먼저 하드 디스크를 확인해보시게 될 겁니다. 거기서 해결이 안되면 윈도우 복구하면 되는 겁니다.

     

    명령어도 위에 적혀있는 것을 그대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방법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 10 XBOX Game DVR(Game Bar) 설정 끄기 정리

    0xc0000020 오류 localbridge.exe 오류 해결 방법 정리

    윈도우 10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정리 오류 해결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