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응답없음 복구 해결 방법 정리 :: ∬Θㆃⁿ≪
  • 엑셀 응답없음 복구 해결 방법 정리
    각종 팁 2021. 3. 20. 18:02

    엑셀 응답없음 복구 해결 방법 정리하겠습니다. 사람들이 일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엑셀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든 문서나 자료를 다루는 프로그램이 마찬가지지만 작업을 하는 도중에 오류가 나오거나 갑자기 꺼지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파일이 날아가버리면 난리가 납니다. 물론 작업을 하기 전에 엑셀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응답없음 복구

    말 그대로 엑셀이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엑셀을 이용해서 작업을 하는 도중에 엑셀이 응답없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엑셀이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지속적으로 엑셀이 동작을 하지 않고 계속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럴 경우 아래의 방법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엑셀 응답없음 복구 해결 방법

    응답없음 오류의 원인은 한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충돌 프로그램 확인 및 종료

    윈도우가 시작되면서 시작프로그램이나 다른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는 프로세스들이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 중 엑셀 응용 프로그램과 충돌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충돌-프로그램-확인-및-종료
    충돌 프로그램 확인 및 종료

    1. 윈도우 검색창에서 [시스템 구성]을 검색해줍니다.

    2. [시스템 구성] 창에서 [서비스] 탭,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 버튼을 선택한 뒤 모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 해줍니다.

    3.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해줍니다.

     

    조건부 서식 규칙 제거

    엑셀에서 하나의 시트만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특정 시트가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조건부 서식 규칙을 제거하면 원래대로 돌아올 때가 있습니다.

    조건부-서식-규칙-제거
    조건부 서식 규칙 제거

    1. 엑셀 시트를 열고 홈 탭을 선택합니다.

    2. 조건부 서식 - 규칙 지우기 - 전체 시트에서 규칙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 통합 문서에 다른 시트가 존재한다면 모든 시트에서 위의 방법대로 규칙을 지워줍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한 뒤 새롭게 저장을 해줍니다.

     

    MS 오피스 패키지 복구 방법

    MS 오피스 패키지를 복구한다면 응용프로그램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MS-오피스-패키지-복구-방법
    MS 오피스 패키지 수리 방법

    1. 윈도우 검색창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실행해줍니다.

    2.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을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변경을 눌러줍니다.

    3.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복구를 눌러 진행합니다.

    4. 복구가 완료되면 엑셀을 실행시켜 확인해봅니다.

     

    엑셀이 열린 다음 바로 꺼지는 증상

    특정 엑셀 파일이 실행하고 나면 바로 꺼지는 증상이 나온다면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보세요.

    엑셀이-열린-다음-바로-꺼지는-증상

    1. 엑셀을 실행시킨 다음 [열기]를 통해 실행시킬 엑셀 파일을 찾아줍니다.

    2. 열기 아래에 다른 메뉴 중 열기 및 복구를 클릭해줍니다.

    3. 새로운 창이 열린 다음 복구를 진행합니다. 만약 복구를 실패한다면 데이터 추출을 클릭해서 엑셀의 값과 수식을 추출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응답없음 오류를 복구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저도 엑셀을 쓰면서 이런 증상이 나오면 지금까지 작업했던 자료들이 다 날아간 줄 알고 고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 이 방법을 알고 있었다면 큰 문제가 없을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정보를 유영하게 사용하셔서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 10 XBOX Game DVR(Game Bar) 설정 끄기 정리

    윈도우 10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정리 오류 해결 방법

    구글 사진 번역 PC에서 하는 방법 Copyfish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