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Coinbase) 코인 나스닥 상장 관련주 TOP11 :: ∬Θㆃⁿ≪
  • 코인베이스(Coinbase) 코인 나스닥 상장 관련주 TOP11
    금융정보 2021. 4. 4. 02:21

    코인베이스(Coinbase) 코인 나스닥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인베이스란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전 세계의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이 곳에서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코인베이스의 주가는 점점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코인베이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상장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코인베이스(Coinbase)란?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를 이용해서 더욱 공정하고 쉽게 접근하도록 도와줍니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금융 시스템이 유지되는 암호경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2012년부터 시작된 사이트로 현재는 더욱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더 신뢰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 나스닥 상장

    미국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이번 달 미국 기준으로 14일에 나스닥 시장에 직상장을 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최초의 상장사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습니다. 1일에 윌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나스닥 직상장을 승인받았으며 종목코드는 COIN입니다. 직상장이란 증권사 등 주관사의 기업공개를 거치지 않고 투자자에게 직접 주식을 매도해 상장하는 방식입니다.

    코인베이스가 계획한 직상장 주식 규모는 1억 1490만주이며 지난달 코인베이스의 비상장 주식 거래 가격은 장외시장에서 지난달 15일까지 올해 1분기 평균 342.5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직상장되는 코인베이스 주식의 상장가는 나스닥 상장 전날에 공개될 거라고 합니다. 

    코인베이스 주식 관련주

    코인베이스가 상장하게 되면 가상화폐와 관련된 주식이 모두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종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1962년 7월 유가증권의 매매와 위탁매매 등의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본점 이외에도 4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의 금융계열사와 금융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인베이스가 나스닥 상장을 하고 나면 한화투자증권에서 증시 변동을 통해서 거래대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코인베이스 관련주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와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 중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정보통신 관련 분야, 반도체와 소프트웨어 등의 산업에 투자하는 투자회사입니다. 코인베이스 외에도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의 운용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8.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 당연히 관련된 거래소에 대한 부분도 같이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PKI 기술을 기반으로 보안인증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암호화폐와 관련하면 보안이 생명이기 때문에 관련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 PKI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며 IT 인증과 보안에 대한 전문 기업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펀드를 통해 빗썸에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합니다. 투자, 융자, 경영 및 기술지도, 사업 알선 등의 중소기업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업입니다. 조합관리보수와 지분법 이익, 사모투자 전문회사 관리보수 증가 등에서 전년 대비 영업수익이 커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창투

    두나무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며 블록체인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대성창투는 대성창업투자라는 뜻이며 유망 기업이나 프로젝트를 찾아 발굴하여 투자를 결정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투자수익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벤처기업의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투자 규모는 약 4,500억 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펀드 간접투자 방식으로 투자하고 있는 두나무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는 2008년에 설립되어 2016년에 코스닥 상장이 되었으며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유망기술과 혁신 비즈니스를 발굴하여 전문성과 책임투자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합니다. 안정적인 재원을 바탕으로 성장이 필요한 곳에 투자하여 기업이 성장시키고 투자수익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스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펀드 간접투자를 통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와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운영 중입니다. 현재 두나무의 상장 소식에 의해 기업의 가치가 상승 중에 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상장되면서 같이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위지트

    위지트
    위지트

    티사이언티픽 지분 보유. 티사이언티픽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 지분 보유 중인 회사입니다. 1992년 설립된 이래에 다양한 기술을 만들었으며 LCD/반도체 장비 부품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유수기업 및 해외에도 수출하고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비덴트

    비덴트
    비덴트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와 빗썸 홀딩스 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덴트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들었습니다. 또한 방송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고성능 방송장비 전문 브랜드를 설립했고 뛰어난 기술력과 퀄리티를 통해 국내 점유율 90%, 전 세계 시장 점유율 2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날

    다날
    다날

    中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업비트'에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자회사 다날 핀테크가 블록체인 간편 결제 프로젝트 '페이 프로토콜'을 통해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 시스템의 국내 1위이며 편리하고 다양한 결제시스템을 통해서 많은 제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결제시스템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GA

    SGA
    SGA

    계열사 SGA 클라우드 서비스가 비트코인 관련 메인보드 제작업체인 대만 애즈락과 국내 총판 계약 체결. 비트코인 보안솔루션 개발업체 SGA솔루션즈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프라와 스토리지 총판, 통합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에 기반한 종합 IT기업을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더 많은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