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관련주 업비트 주식 상장 종목 TOP10 :: ∬Θㆃⁿ≪
  • 두나무 관련주 업비트 주식 상장 종목 TOP10
    금융정보 2021. 4. 5. 02:23

    두나무 관련주 업비트 주식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나무는 국내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이번에 두나무가 주식 상장한다는 것에 의해 두나무 관련주와 업비트 관련주가 모두 상승하며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련주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나무란?

    업비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하나의 사업만 하는 것이 아니자 다양한 자회사도 운영 중입니다. 퓨쳐위즈, 두나무 투자일임, 두나무앤파트너스, 람다256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과 투자도 하며 수익의 기대치가 높은 기업입니다.

    다른 내용이 궁금하다면 블록체인 관련주 수혜주 국내 대장주 TOP24

    두나무 관련주 업비트 주식 상장 종목 TOP10

    다양한 관련주가 있습니다. 주식 별로 왜 두나무 관련주인지, 업비트 관련주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기업의 기대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 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을 통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 중입니다.

    1988년 설립된 회사는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의한 창업자에 투자,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도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회사는 3개의 투자조합, 약 6,5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 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 기준 총 회수액 6조 300억 원으로 벤처조합 회수 부분 2위를 기록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동사가 운용하는 펀드를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2012년 1월 설립된 이 회사는 중소ㆍ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입니다.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말에는 운영 중인 투자조합이 총 11개로 운영자산 기준 4,41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성창투

    대성창투
    대성창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벤처캐피털의 도입 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등이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작에 이전 상장되었습니다.

    코오롱

    코오롱
    코오롱

    증손자회사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은 1957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2009년 말 인적 분할하여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 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입니다. 주괸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입니다. 또한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1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 2.44%(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보유중입니다. 이 회사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설립한 뒤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88년부터 2007년가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습니다. 스톤브릿지디지털pef의 인크로스(주) 일부 매각을 통한 이익 배분과 장기 부실채권의 회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바른손

    두나무 지분을 보유 중인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 지분 2.6% 보유 중(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입니다. 바른손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 사업을 하고 있으며 영화부문에는 영화 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 사업, 외식 및 기타 사업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 인테리어 도소매업 등을 영위합니다. 2019년 개봉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에 투자하여 이름을 알렸습니다.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7.67%)을 보유(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등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편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핀테크 성장세 대응을 위해 신기술 보유회사 중장기 투자 목적으로 두나무 주식회사 주식 2,069,450주(6.15%)를 583.29억 원에 신규로 취득해서 보유 중입니다. 회사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한화 자산운용이 최대주주입니다. 당분기 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 애널리틱스 랩, PineTree증권 등이 있습니다. 2019년 7월 1천억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 자본 규모 1조 원 이사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 2.44%(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을 보유중인 우리기술투자 지분 9.00% (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보유중입니다. 1977년 1월 20일에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최초 설립되어 43년간 존속하고 있으며 1996년 7월 31일 상장했습니다. 영위하고 있는 클린룸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이와 관련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손자회사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오롱의 제조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된 제조회사로 2010년 1월 5일 차로 분할 동기를 완료했습니다. 사업 특성상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5개 사업군으로 나뉘며 산업자재 군이 가장 큰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세계 최초로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부품인 윈도우 커버용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