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이동통신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 TOP5 :: ∬Θㆃⁿ≪
  • 제4이동통신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 TOP5
    금융정보 2021. 4. 10. 18:23

    제4이동통신 관련주 수혜주 정리 TOP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4이동통신이란 현재 3대 통신사로 알려진 KT, SKT, LG U+ 외에 통신사를 말합니다. 새로운 통신사업의 출범이 매번 실패로 끝나기도 했지만 꾸준하게 출범 가능성을 키우면서 제4이통 참여를 위한 의지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회사의 가치가 상승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주식이나 수혜주,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란?

    말그대로 제4이동통신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그곳과 관련된 기업을 말합니다. 정부가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가상 이동통신 말 사업자(MVNO)를 허가하고, 제4이동통신사 설립을 위한 절차에 돌입함에 따라 부각되었습니다. 과거 제4이동통신 사업자 선정이 매번 무산됐었으나, 문제인 정부가 제4이동통신사 설립 요건을 허가제에서 등록제로의 변경을 추진하면서 제4이동통신사 탄생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 TOP5

    관련주로 알려진 기업들의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떻게 관련이 있으며 현재 기업의 실적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CS

    CS
    CS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 허가신청(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 접수에 참여한 바 있으며 1999년 설립된 동사는 RF중계기, 광중계기 등 통신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통신 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휴대인터넷(WiBro) 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 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기말 현재 CS JAPAN 등 2개사를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콤텍시스템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동사는 1983년 8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2월 12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IT서비스 분야의 네트워크 통합 및 시스템 통합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사업으로 금융권 차세대 구축 사업, 금융권 SDN부분 초기 시장 선점 등 유관 사업분야인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SI사업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DC/Cloud솔루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대규모 클라우드 센터 구축사업을 수주했습니다.

    릭스솔루션

    릭스솔루션
    릭스솔루션

    퀀텀 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으며 동사는 1972년 7월 25일에 서울 종로구 수송동에서 케이디씨 상사로 설립이 되었으며 1996년 8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와 종속기업은 반도체 유통 사업과 증권정보서비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유통 사업부문은 브랜드 제품들이 메모리 제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등으로부터 수입된 트랜샌드, 킹스톤 등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세종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으며 동사는 1992년 6월 통신기기 및 전기/전자제품의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0년 1월 코스닥 시장에서 주식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동사는 기간통신사업자로 현재 종속회사인 Sejong Telecom America, Inc. 와 더불어 국내외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사업영역 확장을 위하여 신규사업으로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을 공개 후 블루브릭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 완료했습니다.

    쏠리드

    쏠리드
    쏠리드

    퀀텀모바일 컨소시엄에 참여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5년도 기간통신사업(주파수 할당 신청 포함)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1998년 11월 5일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력 수출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2026년 사이 CAGR 12.1%의 견조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