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새희망홀씨2 무직자 후기 부결사유 서민금융지원대출 정리 :: ∬Θㆃⁿ≪
  • IBK새희망홀씨2 무직자 후기 부결사유 서민금융지원대출 정리
    금융정보 2021. 4. 15. 11:49

    IBK새희망홀씨2 무직자 후기 부결사유  서민금융지원대출 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이용하기 힘든 사람들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은행을 지정하여 이용하는 상품으로 은행마다 상품의 조건과 한도, 금리가 조금씩 다르니 유의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IBK새희망홀씨2 상품의 이용조건과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BK새희망홀씨2이란?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금융상품으로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3,000만 원이며 최저금리로 이용 시에는 2%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 역시 연소득금액 범위 내 최고 4,500만 원 이내 고객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IBK새희망홀씨2 상품정보

     

    대출대상

    연소득 4,500만 원 이내로 다음에 각 1에 해당하는 고객

    ①"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고객(개인신용평점(CB점수) 제한 없음)

    ②"연소득 3,500만 원 초과 ~ 4,500만 원 이하"로서 개인신용평점(CB점수) 하위 20% 이하 (0점 포함)인 고객

    ③ 사업자등록증 미보유자로서 현장방문을 통해 생계형 업종임이 확인된 고객(이하"생계형")

    → ① 또는 ② 조건 충족

    ④ IBK기업은행 거래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소기업에 1년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이하'소기업 근로자')

    → ① 또는 ② 조건 충족

    ※ 대출 제외대상

    -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전산망에 연체(3개월 이상 등), 부도, 대위변제, 금융질서 문란 정보 및 공공정보(조세, 과태료, 조세, 과태료, 고용보험료 등 체납, 신용회복지원정보(회생, 파산, 면책)가 등재된 자

    - 대출 신청일 현재 당행 대출금 또는 신용카드 연체 중인 자

    - 재외국인, 외국인, 해외체류자

    대출한도 : 연소득 범위 내 최고 3,000만 원 이내 / 전 금융기관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바꿔드림 론 및 대학생, 청년 햇살론 포함

    대출금리 : 최저 연 2.222% ~ 최고 연 0.5%

    대출기간 : 최대 15년 이내 / 단, 긴급 생계자금의 경우 최대 5년 이내

    연체이자 : 여신 이자율 + 연체자산 금리 연 3% / 단,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금리인하 요구권 : 가능

    구비서류

    - 신분증 

    - 재직 및 소득 입증 서류

    대출 시 유의사항

    - 고객님의 신용도와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 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IBK고객센터(1588-2588) 또는 기업은행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금액 및 종류에 따라 부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IBK새희망홀씨2이 부결된다면?

    IBK새희망홀씨2은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라 일반 상품에 비해서 조건이 완화되어 있지만 부결되는 것도 가능한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먼저 대출 대상의 조건이 맞지 않는 경우 대출이 부결됩니다. 또한 대출 제외대상에 해당되거나 이미 정부지원대출을 3,000만 원까지 이용한 경우라면 이용이 불가능한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만약 그럴 경우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먼저 추천드리는 방법은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중금리나 고금리 상품을 조금 더 낮은 한도와 여유자금까지 이용할 수 있는 대출 갈아타기 상품입니다.

    대환대출 1금융권 2금융권 상품 자격 후기 부결 대처 방법

    하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이 절차가 번거롭거나 대환대출 외의 방법을 찾고 있다면 가장 손쉬운 방법은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금융권이 아닌 2금융권에서도 비상금대출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비상금대출 금융권별 상품 비교 1금융 2금융 3금융 총정리

    위의 방법으로 안된다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 않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담보대출입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자동차담보대출이 있는데 금융권에 맞는 상품을 조건과 한도, 금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담보에 맞는 한도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상품 후기 한도 금리 부결시 대처

    마지막 방법은 위의 방법이 모두 이용이 안될 경우 이용해야 하는 방법입니다. 사금융인 개인돈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용하기 전 걱정스럽고 부담스럽지만 돈을 빌려야 하는 입장에서는 찬밥 더운 밥을 가릴 처지가 아니라면 이용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안전하게 이용하기만 하면 3금융권 상품과 비슷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절하게 이용하는 고객을 빼먹으려는 악질 업체들도 존재하지만 구분하려고 하면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후기 불법 악질 업체에 대해서

    이 글을 제가 개인돈 대출을 알아볼 때 다양한 업체를 겪은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런 방법들을 통해서 자신이 필요한 금액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2만이 방법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