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주택담보대출 서류 조건 후기 부결 대처 방법 :: ∬Θㆃⁿ≪
  • IBK주택담보대출 서류 조건 후기 부결 대처 방법
    금융정보 2021. 4. 23. 18:15

    IBK주택담보대출 서류 조건 후기 부결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BK기업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유리하게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상환주기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도가 제한이 없으며 금리는 고정금리나 변동금리, 혼합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는 IBK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BK주택담보대출

    IBK주택담보대출

    IBK기업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고객이 선택하는 조건에 맞춰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액이 커질수록 대출기간이 부담이 될 수 있는데 분할상환방식을 이용할 경우에는 최대 35년까지 이용할 수 있고 대출한도도 주택담보가액의 최대 7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린주택을 포함한 주택을 담보로 하거나 구입을 하고자 하는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자세한 상품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IBK주택담보대출 상품정보

    대출대상 : 주책(근린주택 포함)을 전액 담보로 제공하거나, 구입(경락자금 포함)하고자 하는 개인고객

    대출한도 : 주택담보다액의 40 ~ 70% / 지역별 상이

    대출금리 : 고정금리 - 연 3.638% / 변동금리 - 연 2.924%

    대출기간 : 일시상환대출 - 5년 이내 / 분할상환방식 - 35년 이내

    상환방식 : 일시상환방식,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부분 균등분할상환방식

    중도상환 수수료 : 대출실행 3년 이후 전액 면제

    인지세 :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약정 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식 부담

    ※ 5천만 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 원 초과 ~ 1억 원 이하 - 7만 원 / 1억 원 초과 ~ 10억 원 이하 - 15만 원 / 10억 원 초과 - 35만 원

    구비서류

    - 담보제공 부동산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 매매계약서 또는 등기 관리증

    -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

    - 재직 및 소득 인증서류

    - 신분증

    - 기타 필요서류 : 건축물 관리대장,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토지대장 등

    대출 시 유의사항

    - 고객님의 신용도와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 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IBK고객센터(1588-2588) 또는 기업은행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금액 및 종류에 따라 부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기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 가능하며, 당행 여신규정 및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금융기관의 신용관리대상 거래처로 규제된 경우 또는 연체자 등은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출원금 납입이 지연되거나 만기 시 원금을 상환하지 않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IBK주택담보대출이 부결된다면?

    담보대출이라고 해도 승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가지 상품이 승인이 안될 경우라면 은행이나 금융권을 바꿔도 부결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상품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대환대출 1금융권 2금융권 상품 자격 후기 부결 대처 방법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이용 중인 중금리, 고금리 대출 상품의 금리를 낮춰주고 여유자금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비상금대출 금융권별 상품 비교 1금융 2금융 3금융 총정리

    비상금 대출 역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기대출이 너무 많은 경우라면 이용하기 힘들 수 있지만 소액이 필요한데 서류를 준비할 시간도 없는 사람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도가 많이 필요한 경우라면 2금융권의 상품을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겁니다.

     

    만약 위의 상품이 모두 부결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이미 기대출이 너무 많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낮은 경우일 겁니다. 그렇다면 사금융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나 이용이 꺼려지시는 분들이 있겠지만 이론상으로 생각하면 3금융권의 대출과 동일합니다. 다만 사기업체를 구분해야 하며 그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후기 불법 악질 업체에 대해서

    이 글은 제가 개인돈 대출을 알아보며 겪은 사례와 그에 대한 대처 방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사금융을 이용하기 전에 도움이 될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