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과 현금서비스의 차이는?? :: ∬Θㆃⁿ≪
  • 카드론과 현금서비스의 차이는??
    금융정보 2018. 7. 22. 09:44

    이번에는 카드론현금서비스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카드론은 신용카드회사 또는 신용카드회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은행에서 카드회원을 대상으로 본인의 신용도와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현금서비스는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단기 금융 서비스로 전국 어디서나 잘 갖추어진 인프라(ATM기기 등)를 통해 손쉽게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을 말합니다. 두가지 상품 모두 가입 고객에게 별다른 심사 절차없이 무담보 신용대출을 해주고 방문이나 보증, 서류가 필요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슷해보이는 두 상품이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국민은행의 카드론 상품, 오른쪽은 신한은행의 현금서비스 상품입니다.


    상환기간은 카드론은 짧게는 3개월 길게는 36개월 동안 나누어 갚을 수 있지만 현금서비스는 다음 달 결제일에 원금과 이자를 바로 갚아야 합니다. 그리고 한도는 카드론으로 대출 받을 수 있는 한도가 현금서비스 한도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리할 것만 같은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사용하고 나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는 것은 그 사람의 경제적 상황이 안좋아진 신호로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말 급한 것이 아니라면 신용대출을 받는 것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신청 당일 바로 대출해주는 신용대출도 많이 있으니 좀 더 낮은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고 상환기간도 여유가 있는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