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추천 안뜨게 하려면? :: ∬Θㆃⁿ≪
  • 카카오톡 친구 추천 안뜨게 하려면?
    각종 팁 2020. 11. 1. 18:59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는 바로 카카오톡입니다.

    정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휴ㅍ대폰 번호와 연동해서 친구를 추가해주기도 하고 아이디나 전화번호로 바로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만 나의 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관계라면 조금 힘들지도 모르지만 회사의 경리들이나

    다른 업체 담당자 등의 사람들이라면 저는 번호를 몰라도 저의 번호를 아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카카오톡 친구추천'에 관한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추천

    먼저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친구추천의 기능은 나를 추가한 사람들이 나오는 겁니다.

    저는 추가를 안했고 남들은 나를 추가한 상황을 말합니다.

    먼저 어떻게 확인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켜줍니다.

    그 다음에 본인 프로필 바로 위에 있는 아이콘들 중

    제가 빨간 색 네모로 표시한 곳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카카오톡 친구 추천'으로 뜨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저같은 경우 이곳에 누군지 아는 사람도 있지만 누군지 모르는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추가해서 나의 친구추천에는 뜨지만 그 이후에 차단을 하거나 숨긴 경우에는 어떻게 표시가 될까? 하는 생각을 말입니다.

     

    이리저리 알아보고 제가 직접 실험해본 결과로 친구추천의 조건이 친구 목록에 있어야하는 것이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숨김친구나 차단친구일 경우에는 추천으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페이스북의 알 수도 있는 사람의 개념이 아니라 그 사람이 저를 확실히 알고 있는 사람만이 표시가 된다는 겁니다.

    친구추천으로 표시되는 상대방은 나의 전화번호나 카카오톡 아이디를 정확히 안다는 겁니다.


    상대방 카카오톡 친구 추천에 안뜨게 하려면.

     

     

     

    '카카오톡 친구관리'를 들어가줘야 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톱니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나오는 메뉴에서 친구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3번째로 보이는 메뉴, 친구 추천 허용을 꺼주면 됩니다.

    물론 나에게도 친구추천이 안뜨게 만들어주지만 상대방에게도 뜨지 않는다는 점이 포인트랍니다.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 이용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처음 이 '카카오톡 친구 추천'의 기능은

    원래는 페이스북의 알 수도 있는 사람처럼 추천을 해줬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고 싶지 않은 사람이 추천으로 뜨는 경우가 많아서 사람들이 반발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능의 로직을 수정해서 현재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이 오늘 소개해드린 기능의 전부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은근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친구추천이 안뜨게 하는 것을 말이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