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선결제 방법 알아보자 :: ∬Θㆃⁿ≪
  •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 알아보자
    금융정보 2021. 2. 1. 17:32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결제일까지 기다리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먼저 결제를 하고 비용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씨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선결제에 대해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하셨을 수도 있고 한 번쯤 이용해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방법이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한 번만 보시면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ARS로 이용하는 선결제 방법도 있지만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앱을 통해서 하는 것이 더 간편하고 시간적으로도 아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것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씨카드 선결제 방법

    1. 비씨카드 연동 은행 앱에 접속하기

    저는 기업은행을 주거래통장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비씨카드가 이곳에 연동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은행을 예로 비씨카드 선결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알다시피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알람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2. 메뉴에서 [카드] → [my] → [결제] →[선결제]

    아까 메뉴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 버전의 앱을 사용했을 때라면 뱅킹 서비스로 찾았겠지만 현재의 앱에서는 카드라는 탭이 따로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my]를 눌러줍니다. 그다음 [결제] → [선결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3. 선결제 / 선결제내역 확인하기

    선결제 탭까지 왔다면 이제 결제 전까지 왔습니다. 위쪽에 선결제와 선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씨카드 선결제를 할 때도 자신이 원하는 내역만 선택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선결제 구분을 눌러보시면

    청구금액/미결제 총금액, 일시불 결제, 할부 결제, 카드 금융 중 선택해서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청구금액을 누르면 그중에서 자신이 먼저 결제하고 싶은 내역이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비용만 골라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한 번에 다 결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미결제 총금액을 누르면 됩니다.

    자신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한 것에 대해 비씨카드 선결제를 하는 경우에는 일시불 결제, 할부 결제, 카드 금융을 골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씨카드 선결제시 유의사항

     

    선결제시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결제 후에 취소가 되지 않는다는 점, 즉 미리 금액에 대해 결제하는 것이지만 한번 한 뒤에 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잔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또한 가상계좌 선결제와 계좌이체 선결제도 가능한데 시간대가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잘 확인하고 선결제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씨카드 선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살다 보면 신용카드를 이용하지만 미리 돈을 결제해서 처리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한 번쯤 있을 경험이라고 생각하는데 미리 방법을 알아두시거나 또는 필요하실 때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