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총정리 :: ∬Θㆃⁿ≪
  •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총정리
    금융정보 2021. 2. 2. 20:57

    살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통장사본을 필요로 할 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회사를 다닐 때 급여통장을 요청할 때와 대출을 받을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 외에도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통장 사본하면 당연히 종이통장의 첫 번째 장을 복사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것에는 종이통장을 가지고 있지 않는다면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편하고 간단하게 통장사본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역시 모바일입니다. 현재는 휴대폰으로는 안 되는 것이 없으니까 당연히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총정리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통장사본 사용하는 용도

    아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취직을 하거나 보험사 실비 청구를 하는 경우에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즉 외부에서 통장으로 돈을 받아야 할 때 이용해야 한다는 건데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점은 대출을 받을 때입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종이통장 없이 통장사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PC로 인터넷뱅킹을 통한 방법이고 하나는 모바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실체 출력까지는 아니고 이미지 파일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꼭 인쇄는 따로 받아야 합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PC 버전

    1. 신한은행을 검색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오른쪽 위에 금융상품 옆에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면 신한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체 메뉴가 있습니다.

    2. 전체 메뉴 스크롤을 내려보면 부가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거기서 통장사본 출력을 눌러주면 거의 다 끝났습니다!

    참고로 이때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았다면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전에 미리 로그인을 했다면 바로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사용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PC로 사용할 거라면 미리 PC에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를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통장사본 출력 확인하기

    자신이 만든 통장의 내역이 나옵니다. 언제 만들어졌는지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통장을 확인하면 됩니다. 국문과 영문으로 나눠져 있어 필요한 언어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는 국문 통장사본이 필요하지만 외국계 회사와 관련된 내용이라면 영문 통장사본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맞춰서 언어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내용을 확인하고 위에 있는 인쇄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만 읽어보셔도 충분한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모바일 버전

    1. 신한은행 모바일 앱에 접속을 합니다.

    그 뒤에 로그인을 하면 왼쪽에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전체 메뉴를 누르는 것이 아닌 조회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계좌 상세조회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 로 된 메뉴를 눌러줍니다.

    2. 통장사본 보기 버튼 누르기

    이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가장 위가 저희가 찾는 통장사본 보기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캡처, 계좌번호 복사, 카카오톡 전송 등의 기능입니다.

    저희가 찾는 기능은 가장 위에 있는 통장사본 보기이기 때문에 그것을 눌러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모양이 나옵니다. 아까 PC에서 본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통장 사본 저장을 누르면 갤러리에 통장 사본이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그 뒤에 자신이 필요한 곳으로 전송한 다음에 인쇄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때마다 사용 가능한 기기가 PC냐 모바일이냐에 따라 각각의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어려운 기능도 아니고 간단하기 때문에 특히, 모바일의 경우 필요하다면 통장사본을 갤러리에 저장하고 다녀도 무방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때에는 갤러리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어야 할 겁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