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간단하게 :: ∬Θㆃⁿ≪
  •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간단하게
    각종 팁 2021. 2. 4. 01:55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굉장히 쉽고 이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 없이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끊김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데이터 허용량이 제한된 모바일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더욱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를 추천합니다.

    Wi-Fi 사용하여 휴대전화로 다운로드하고 데이터 할당 위험 없이 이동 중에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나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출처 : OpenMedia LLC

    1. 4K Vieo Downloader 받기

    Windows PC에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려면 먼저  4K Video Downloader를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360 º 및 3D 비디오뿐만 아니라 전체 재생 목록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켜줍니다. 그리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2. 동영상 URL 복사 및 붙여 넣기

    웹 브라우저를 열고 Youtube에 다운로드할 비디오를 찾은 다음 주소표시줄에 해당 영상의 URL을 복사합니다. 그런 다음 "Extract"를 눌러줍니다. 소프트웨어는 비디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해상도를 고를 수 있습니다. 원본 비디오 품질에 따라 다르지만 소프트웨어는 가능한 경우 유튜브 동영상을 4K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3. 품질 및 형식 선택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하면 전체 유튜브 비디오를 다운로드하거나 오디오를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를 사용하면 원하는 항목을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사용하면 형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품질과 파일 크기의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기본적으로 모든 장치에서 재생되기 때문에 비디오의 경우 MP4를 추천합니다.

    파일 형식을 고른 다음에 해상도를 골라줍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대해 360p, 480p, 720p 및 1080p의 네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TV 또는 PC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려면 가장 높은 해상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영상의 품질에 따라 용량이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비디오의 음성이 있는 경우 해상도는 영향을 주지 않는 것도 알아주면 좋습니다. 오디오와 비디오는 별개로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밑에 있는 "Browde"를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설정하면 원하는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4.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이제 유튜브 동영상이 다운됩니다. 다운로드하는 채널의 다른 영상이 있는 경우 4K Video Downloader가 해당 동영상도 다운로드할 것이냐는 창이 뜹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한 번에 최대 24개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대상 폴더에서 찾거나 4K Video Downloader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재생시켜볼 수도 있습니다.

    5. 스마트 모드 사용해보기

    같은 형식의 비디오를 자주 다운로드하는 경우 스마트 모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 기본 설정이 저장됩니다. 전구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음에 URL을 4K Video Downloader에 붙여 넣으면 마지막으로 사용한 설정으로 즉시 다운이 됩니다.


    유튜브 비디오 다운로드 가능한 형식

    비디오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P$, 3GP, AVI 및 MOV입니다. 형식 및 품질 설정의 선택은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항목과 비디오 품질에 영향을 끼칩니다.

    비디오 품질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3GP를 이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화면이 너무 작고 해상도가 낮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형식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장치의 경우 MOV는 Apple의 비디오 형식이며 모든 Mac에서 작동하고 AVI는 일반적인 PC에서 동작이 가능합니다. MP4는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의 호환성을 위해 MP4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정말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