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ipo 나스닥 상장 관련주 알아보기 :: ∬Θㆃⁿ≪
  • 쿠팡 ipo 나스닥 상장 관련주 알아보기
    금융정보 2021. 2. 13. 21:37

    이번 글에서는 쿠팡 ipo 나스닥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한국의 아마존", "알리바바 이후 최대어"라는 수식어를 가진 채 쿠팡 ipo에 정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외신에서는 쿠팡의 가치가 55조 원으로 전망하며 어머어마한 가치를 가졌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점점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영업이익이 마이너스가 나와 손해의 느낌이 있지만 그 가치는 현재에도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럼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상장에 대해

    쿠팡 나스닥 상장은 상장 주관사인 골드만삭스를 통해 미국 나스닥 기업공개(IPO)를 위한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이것을 보면 이번 해 3월부터 나스닥 상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앞서 블룸버그는 '쿠팡이 올해 2분기에 상장할 것'이라고 보도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만 봐도 늦어도 이번 해 안에는 쿠팡이 나스닥 상장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쿠팡 상장관련주

    쿠팡이 국내에서 굉장한 영향력이 있는 회사인 것처럼 관련된 회사들도 많습니다. 그럼 어떤 회사들이 관련되어 있고 그 회사가 어떤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동방

    동방이라는 회사 이름을 처음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쿠팡의 물류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재에도 시가가 조금씩이나마 상승 중에 있으며 쿠팡이 상장되면 동시에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시가총액이 작기 때문에 상승세는 더 가파를 것 같습니다.

     

    인포마크

    인포마크는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 레인저 벤처투자조합에 지분이 있다는 소식으로 쿠팡 관련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는 동방과 마찬가지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쿠팡과 함께 성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KCTC

    KCTC도 동방과 마찬가지로 쿠팡의 물류를 담당하는 업체입니다. 쿠팡 물류사업의 관련 종목으로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하게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질 것이며 쿠팡의 해외직구나 배송 등을 통해서 기업적 가치가 더 뛰어나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영포장

    회사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포장과 관련된 일을 합니다. 골판지 원단, 상자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택배 물량이 증가되면 이 회사의 가치가 급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팡과 함께 관련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흥국 에프엔비

    쿠팡 내 간편식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과일농축액, 스무디, 주스 등의 음료와 커피, 스노 우빙 빙삭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수요가 생기면 당연히 기업의 가치가 상승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쇼박스

    오리온 홀딩스 그룹 계열로 영화 제작이나 투자와 배급을 맡아 진행합니다. 다양한 영화에 투자와 배급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는 쿠팡 플레이에 영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약 50여 편의 영화를 제공하며 더 많은 영화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쿠팡의 전망은?

    사회적 이슈나 경제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미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쿠팡은 공격적인 마케팅, 로켓 배송등을 이용해서 국내 온라인 시장의 점유율을 점점 높여가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 플레이라는 OTT 서비스를 론칭하여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 것도 유명합니다. 가장 먼저 말한 것처럼 쿠팡은 "한국의 아마존"을 키워드로 많은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더 많은 물품을 로켓 배송으로 진행할 계획도 있으며 해마다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적자를 면하지 못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현재는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흑자 전환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 ipo로 인해서 더 많은 성장과 관심을 받으면서 그 가치는 더 상승할 것입니다.


    현재 쿠팡의 관심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라는 것은 누구도 예상할 수 없습니다. BTS의 엔터테인먼트사인 빅히트나 카카오 게임처럼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질 겁니다. 하지만 이 종목에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투자하고 돈을 엄청나게 손해 본 사람들을 보신 적 있으신 겁니다. 

     

    단순히 흐름만 타고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분석을 통해 자신의 선책에 확신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란 어려운 것입니다. 쉽다면 누구나 했을 것이고 누구나 성공했을 것입니다. 자신에게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투자를 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