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방법 :: ∬Θㆃⁿ≪
  •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방법
    금융정보 2021. 2. 13. 22:30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함들이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키움증권 영웅문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의 사정이 있어서 다른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나 키움증권의 다른 계좌로 주식을 옮겨야 할 때가 있습니다.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는 방법

    키움증권에서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 키움증권에서 타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움증권 내 주식 옮기기 (키움증권 → 키움증권)

    이 방법은 키움증권 안에서 주식을 옮기는 방법입니다. 앱을 이용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영웅문 S를 이용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영웅문 S 이용하는 방법

    [영웅문 S 접속] → [메뉴] → [업무] 그 이후 상세 항목을 확인합니다.

    거기서 '유가증권 대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유가증권 대체'란 키움증권 안에서 다른 계좌로 주식을 옮길 수 있는 메뉴로 나오는 화면에서 옮길 주식과 개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 이후 보낼 계좌를 입력하면 마무리됩니다.

     

    HTS를 이용한 이동 가능

    키움증권 HTS로 계좌로 주식 이관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공식 홈페이지 접속] → [입출고/대체 신청] → [계좌 간 유가증권 대체]로 이동한 다음 각각의 항목을 채우면 돕니다.

    출고 계좌번호, 종목코드, 주식 개수 등의 정보입니다.

    주식 이동시 주의사항

    - 대체출고 처리시간 : 08:00~16:30 (토요일 휴무)

    - 대체 단가는 결제기준 단가로 결정됩니다.

    - 타인명의로 이관/대체하는 경우 대상계좌로 매입단가는 전일 종가로 처리됩니다.

     

    2. 키움증권 타사대체출고 (키움증권 → 타 증권사)

    이번에 알아볼 방법은 키움증권에서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기는 방법입니다. 즉 키움증권에서 삼성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등으로 주식을 이동하는 방법, 즉 타사대체출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타 증권사로 타사대체출고를 하는 경우에는 영웅문에서는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HTS를 이용하거나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HTS를 이용한 방법

    [키움증권 공식 홈페이지 접속] → [입출고/대체 신청] → [타사대체출고 신청]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계좌번호, 종목코드, 주식 개수 등을 입력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영업점 방문

    가장 원초적인 방법이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요즘에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이 걱정되실 수 있지만 실제로 방문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단점이 없습니다. 영업점의 직원분께서 일을 다 처리해주시기 때문입니다. 직접 시간이 있으시다면 영업점 방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움증권 주식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다양하고 간단합니다. 저도 키움증권을 이용한 적이 있어서 관심이 가는 내용입니다. 증권사를 이동하는 이벤트가 있는 경우 한 번쯤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