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무직자 후기 부결 사유 정리 :: ∬Θㆃⁿ≪
  •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무직자 후기 부결 사유 정리
    금융정보 2021. 4. 15. 15:08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무직자 후기 부결 사유 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제일은행에서 새희망홀씨2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지원 대출상품 중 하나이며 서민금융지원 대출상품은 만 19세 이상의 급여생활자 또는 자영업자, 자유직업자로 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즉, 새희망홀씨론2 외에도 서민금융지원 상품을 이용중이라면 한도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점을 꼭 유의해주시고 상품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과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서민금융의 활성화를 위해 1금융권 16개 은행에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마다 조금씩 한도와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며 당행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고객의 대출여부가 결정됩니다. 자세한 상품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 상품정보

     

     

    대출대상 : 아래의 2가지 기준이 충족되어야 함.

    - 만 19세 이상으로 당행 신용평가 시스템(은행내부 신용등급 1~6등급 이내)에 의해 승인을 받은 급여생활자/자영업자/자유직업자(재직 또는 사업영위 3개월 초과)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또는 개인신용평가회사(NICE)의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자

    ※ 단, 모바일로 대출 신청 시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급여소득자만 가능함

    대출한도 : 최저 50만 원 ~ 최고 3,000만 원 / 1만원 이하

    대출금리 : 최저 연 6.15% ~ 최고 연 10.5%

    대출기간 : 2년 ~ 5년 / 연 단위

    연체이자율 : 대출금리 + 연체가산금리(연 3%) / 최대 연 15% 이내

    중도상환 수수료 및 인지세 : 없음

    금리인하요구권 : 가능

    계약해지 :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금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만기 전 상환가능)

    구비서류

    - 신분증

    - 재직/영업 증빙서류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국민연금가입자 가입증명, 재직회사 발행 재직증명서 등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임재차계약서 또는 부동산등기부등본 등

    자유직업자 : 재직증명서, 계약서, 위촉확인서, 근로고용계약서, 사업자등록증 등

    - 소득증빙서류 (다음 중 택일)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청징수부,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 등

    자영업자 :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연금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종합소득세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압부계산서 등

    자유직업자 : 건강보험납부호가인서, 연금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

    ※ 모든 구비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군이며, 근무(영업)년수에 따라 추가서류가 피요할 수 있음

    대출 시 유의사항

    - 대출만기 경과 후 미상환시 대출잔액에 대한 연체이자 납부, 연체 등 금융질서문란 정보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 신용도에 따라 개인별 가산금리가 결정되며, 당행 여신 규정 및 관련 법규에 의하여 금융기관의 신용관리 대상 거래처로 규제된 경우 또는 당행 심사기준과 고객 신용도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 설명을 듣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 새희망홀씨2가 부결된다면?

    새희망홀씨2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지원대출로 자격요건이 완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이 쉬운 겁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조금씩 내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은행과 조건을 비교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안될 경우라면 다른 방법을 알아봐야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대환대출입니다. 중금리 대출이나 고금리 대출을 금리 낮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갈아타기론이라고 불리면서 서민들의 도움을 주는 상품이며 1금융이나 2금융에서 찾아보면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 대환대출 1금융권 2금융권 상품 자격 후기 부결 대처 방법

    위의 방법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나 여유자금이 적게 필요한 경우라면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1금융 외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조건을 비교해보고 알아보면 도움이 됩니다.

    ▶ 비상금대출 금융권별 상품 비교 1금융 2금융 3금융 총정리

    다양한 상품을 정리한 글이니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 없습니다. 담보대출이나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담보대출은 자동차 담보대출이 일반적이며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축은행 자동차담보대출 상품 후기 한도 금리 부결시 대처

    이 글은 저축은행의 자동차담보대출을 정리한 글입니다. 그 외에도 캐피탈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도 있으니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마지막 방법은 개인돈 대출이 있습니다. 사금융으로 불리고 있으며 금리도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 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간절하게 이용하는 금융권입니다. 하지만 악질 사기업체들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미리 알아두기만 하면 안전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제가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돈을 빌리기 위한 경험을 정리한 글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 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후기 불법 악질 업체에 대해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