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후기 불법 악질 업체에 대해서 :: ∬Θㆃⁿ≪
  • 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후기 불법 악질 업체에 대해서
    금융정보 2021. 4. 2. 17:46

    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후기 불법 악질 업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터넷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지 않겠지만 실제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간절하고 그만큼 불안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다양한 사이트가 있는데 대출나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출나라

    다양한 대부업체가 소개되어 있으며 대출직거래 플랫폼 1위라는 타이틀을 걸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이런 업체가 있나 싶을 정도의 업체 수와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많은 분들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으며 문의 건이 꾸준하게 올라오는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이곳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은행권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이용을 하게 됩니다.

    대출나라 월변대출

    월변대출이라는 말을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달돈이라고 불리는 대출의 형태인데 달마다 이자가 나오는 것입니다. 월변 10%라고 예를 들면 월마다 원금의 10% 금액을 이자로 내야 하는 겁니다. 말도 안 되는 조건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게까지 해서 돈을 빌리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개인돈 대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것이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주의사항은 존재합니다.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대출나라 사이트를 통해 업체에 전화를 해보면 일반적으로는 만나서 서류와 조건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고 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시간이 나지 않거나 너무 시골이라 만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나마 만나서 이야기하자고 하는 업체는 굉장히 괜찮은 편입니다. 비대면으로 대출을 빌리는 것이라면 실제 은행권이 아니라면 불안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과 한도 등을 확인한 다음 업체가 정상적인 업체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위 사이트에서 자신이 거래할 업체의 이름을 확인하고 번호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곳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한도가 나온다고 하면 사기일 확률이 높은 비등록 업체입니다.

    대출나라 사기업체 사례

    1. 큰 돈을 빌려주기 전에 작은 돈부터 빌려주겠다.

    가장 흔한 사례입니다. 예를 들어 300만 원이 필요한 고객이 업체에 연락을 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업체에서는 "우리는 신용대출을 하기 때문에 업체가 고객을 믿을 내역을 만들어줘야 한다."라고 하며 소액을 빌려주겠다고 합니다. 먼저 30만 원을 빌려줄 테니 일주일 뒤에 50만 원으로 갚은 다음 그 뒤에 돈을 빌려주겠다고 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당장 급하지 않은 돈이라면, 일주일 정도 유예가 있어도 된다면 이 조건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맹점이 있습니다. 바로 일주일 뒤에 대부업체에서 돈을 300만 원을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의 사정이 있다며 또 소액만 빌려주고 돈을 더 갚으라고 하는 겁니다. 이 상황에서 돈을 빌린 채로 튀려는 사람도 있는데 그럴 경우 전화로 협박을 하거나 각정 협박을 당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을 제안하는 업체는 꼭 피하셔야 합니다.

     

    2.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자신이 1 금융, 2 금융권에서 받은 정도로 금리가 저렴하게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자신은 대출을 하기만 해도 되는데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곳이 있다면 혹하게 되어서 조건을 다 맞춰주려고 하게 됩니다. 자신의 심리가 그만큼 절박해지고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해야 합니다. 돈으로 장사하는 사람들 중에서 자신이 손해 보는 일을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무조건 의심하고 의심해야 하는 사례입니다.

     

    3. 대출이 가능하니 내가 하라는 대로 하면 된다.

    소위 말하는 작업대출을 하는 업체가 이야기하는 방법입니다. 자신들이 하라는 대로 하면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지금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더 높은 한도로 이용이 가능하다며 유혹을 합니다. 솔직히 혹할 수 있습니다. 내가 모르는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생각하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런 방법을 썼을 겁니다. 절대 말도 안 되는 겁니다.

     

    4. 선수수료나 작업비 요구

    대출을 받아줄 테니 작업비를 달라고 하거나 대출을 할 때 선수수료를 떼고 주겠다는 곳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작업비는 대출금액의 20%를 달라는 곳이 있었고 선수수료를 달라고 하던 업체는 30%를 떼고 준다고 했습니다. 500만 원을 빌린다고 하면 선수수료를 떼는 경우 350만 원만 받게 되며 빚은 500만 원이 생기는 겁니다. 절박하다면 이거라도 어디냐고 할 수 있지만 정말 말도 안 되는 조건이며 절대 수수료에 대한 제안은 받아들이시면 안 됩니다.

     

    5. 신분증이나 통장, 카드 요구

    신분증과 통장, 카드는 사기업체의 전형적인 요구입니다. 이것을 팔거나 다른 사기를 위해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절대로 업체로 신분증이나 통장 등을 보내서는 안 됩니다. 상식적으로 대출을 이용하기 위한 조건 외에 다른 것을 달라거나 요구하는 업체를 이용하면 안 됩니다.

     

    6. 대출 후 대환 대출할 수 있다.

    대출을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내려갑니다. 당연한 상식이지만 이것을 이용하는 사기가 존재합니다. 신용대출을 이용하고 깔끔하게 갚게 되면 신용등급이 올라간다고 말해주며 돈을 갚으라고 합니다. 그러면 더 좋은 조건으로 다시 대출을 해주겠다고 유혹을 하며 계좌번호를 하나 알려줍니다. 전형적으로 많이 사용하며 보이스피싱 방법이기 때문에 절대 당하시면 안 됩니다. 이 방법은 대출이 진행된 이후에 연락이 오는데 절대로 무시하셔야 합니다.

     

    7. 휴대폰을 개통하는 방법

    대출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한 가지 이야기를 할 겁니다. "폰테크라고 아세요?"라는 질문을 하는 업체가 있을 겁니다. 폰 테크, 말 그대로 휴대폰을 이용하는 대출방법인데 소액대출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하는 겁니다. 휴대폰을 개통해서 그 휴대폰을 팔아서 발생하는 수익으로 돈을 빌려주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정보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 폰테크 하는 법 후기 사기 유형 제대로 알아야 한다

    사기업체 대응법

    1. 위의 등록 대부업체 통합조회 사이트를 이용해서 업체의 존재 유무 확인

    2. 무조건 대출이 된다는 말을 믿지 말고 한번 더 생각해봐야 합니다.

    3. 허위 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 것

    4.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인지하여 자신에게 맞는 조건 이상의 한도나 금리가 나오면 의심해볼 것

    5. 절대 선수수료나 작업비에 대해 요구하는 것을 믿지 말 것

    6. 신용카드나 통장, 카드 등을 송부 요구하는 것에 응하지 말 것

    7. 서류를 달라고 할 때 원본을 달라고 하는 경우라면 꼭 의심할 것

    만약 위의 사기 사례에 자신이 해당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사기를 당했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과 비슷한 사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민원사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대부금융협회

    Home > 소비자보호센터 > 민원신청 민원신청

    www.clfa.or.kr

    위의 사이트를 확인하는 방법 외에도 경찰서나 금융감독원(1332)을 통해서 계좌를 정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폰테크 사기를 당했다면 통신사에 연락을 해야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기를 치고 협박을 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이번 그에서 소개해드린 것이 다양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니며 제가 모르는 방법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로 돈이 절박한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악질업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돈을 빌리는 것에 대해서 자신의 조건을 확실하게 인지하시고 판단하셔서 올바른 대출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돈이 걸리는 것에서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길 바랍니다.

    대출나라 월변대출 비대면대출 이용 전 확인사항

    대출나라를 이용하기 전에 내용을 확인하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정부지원대출인데 햇살론 외에도 다양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꼭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모바일대출이나 안전한 대부업체 중 괜찮은 상품을 한도 조회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대출 모바일로 가능한 곳 총정리한다!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 조건과 한도는?

    ▶ 대부업체 안전한 곳이 궁금하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