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숏 롱 뜻 포지션 사례 알아보기 :: ∬Θㆃⁿ≪
  • 비트코인 숏 롱 뜻 포지션 사례 알아보기
    금융정보 2021. 2. 3. 00:22

    암호화폐 거래자들은 종종 신규 투자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매수와 매도가 가장 기술적인 용어는 아니지만 이것이 가장 중요한 용어입니다. 특히 법정 화폐의 평가절하로 암호화폐 시장에 범람할 가능성이 있는 신규 투자자들을 위해 중요한 용어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비트코인 거래를 하면서 숏 롱이라는 말을 들어봤을 겁니다. 처음 들으면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숏 롱 뜻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단어의 뜻뿐만 아니라 간단한 사례까지 들어서 이해가 잘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인 비트코인 숏 롱 포지션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른 코인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도지코인(DOGE) / 샌드박스코인(SAND) / 플레이댑코인(PLA) / 비트토렌트코인(BTT) / 썸씽코인(SSX) / 이그니스코인(IGNIS) / 로즈코인(ROSE) / 크립토닷컴체인(CRO) / 테넷코인(TEN) / 퀴즈톡코인(QZCON) / 왁스코인(WAX) / 하이브코인(HIVE) / 레이븐코인(RVN) / 엠블코인(MVL) / 밀크코인(MLK) / POA네트워크코인 / 포도코인(POD) / 옵저버코인(OBSR) / 베잔트코인(BZNT) /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 엔진코인(ENJ) / 알파쿼크코인(AQT) / Bounce코인(AUCTION) / 연파이낸스코인(YFI)

    비트코인이란?

    가장 먼저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유명한 가상화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현재는 투자나 재테크의 목적으로도 이용을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생활에서 정말 익숙한 가상화폐입니다.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하며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판매하고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꾸준하게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며 많은 관심과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해 알아봤으니 비트코인 숏 롱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숏 롱 뜻 알아보기

    출처: primexbt.com/

    이 두 단어는 숏 포지션과 롱 포지션은 수익을 창출하는데 필요한 가격의 두 가지 가능한 방향을 반영합니다. 

    중요한 용어인 비트코인 숏 포지션과 롱 포지션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숏 포지션

    비트코인 숏 뜻

    공매도 비트코인(또는 비트코인 공매도)은 가격 하락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거래 전략입니다. 모든 거래자는 비트 코인의 가치 상승으로 이익을 얻는 것이 아니라 가격 하락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매도에 익숙해야 합니다. 공매도 비트코인은 비트코인을 더 낮은 가격으로 다시 구매할 의도로 비트코인을 판매하여 판매점과 환매점 간의 가격 차이로 이익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숏 사례

    예를 들어, $10,000의 가격에 비트코인 하나를 판매했다고 하겠습니다. 이 비트코인의 가격이 $9,500로 떨어졌고 거래계좌에 $10,000의 현금이 있습니다. 이제 비트코인을 $9,500에 다시 구매하면 가격이 하락하는 동안 한 번의 거래에서 기본적으로 500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롱 포지션

    비트코인 롱 뜻

    비트코인의 수요는 미래의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본질적으로 비트코인을 갈망한다는 것은 현재 비트코인을 구매해 향후에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롱 사례

    예를 들어서, $8,000의 가격에 1개 비트코인을 샀다고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소유하고 있는 동안 $10,000까지 올랐다고 한다면 비트코인 1개를 %10,000에 판매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2,000를 벌게 됩니다.

    마진 거래가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의 목표 증폭시키는 방법

    비트코인 숏 롱 포지션은 특히 암호화폐가 변동할 때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 거래자들은 잠재적인 수익을 몇 배까지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마진 거래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위험도 같은 수준으로 증가하므로 마진 거래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마진거래는 레버리지 거래를 포함하며 롱 포지션과 숏포지션 모두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마진 계정은 제삼자가 제공한 자금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교환 플랫폼 또는 자금 기부에 대한 인센티브를 받는 기타 거래자입니다. 따라서 숏 롱 포지션을 활용한다면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잠재적인 수익을 몇 배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즉, 마진거래는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의 잠재적인 수익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숏 롱 뜻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숏 롱 포지션을 이용하려면 수익이나 손실을 계산하여 진입 가격과 청산 가격 사이의 차이 값에 포지션 사이즈를 곱해야 합니다. 롱 포지션, 숏포지션 모두 청산했을 때 수익과 손실이 실현됩니다. 또한 시장이 움직일 방향을 확신하는 경우 일반적인 거래보다 포지션의 시장 노출도를 훨씬 큰 폭으로 확대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는 암호화폐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정보가 필요합니다. 남들이 돈을 투자하기 때문에 나도 한다는 것이 아니라 정보와 함께 지식을 갖춰서 확실하게 투자로써 비트코인을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좋은 투자가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