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저버 코인(OBSR) 시세 전망 호재 :: ∬Θㆃⁿ≪
  • 옵저버 코인(OBSR) 시세 전망 호재
    금융정보 2021. 2. 25. 20:01

    옵저버 코인(OBSR) 시세 전망 호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옵저버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바로 관찰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옵저버 코인은 기상관측 자료와 관련된 내용이며 누구나 손쉽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옵저버란 어떤 시스템인지 구성 요소는 무엇인지 시세와 전망, 그리고 호재에 대한 내용과 옵저버 코인을 다루는 옵저버의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다른 코인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도지코인(DOGE) 샌드박스코인(SAND) 플레이댑코인(PLA) 비트토렌트코인(BTT) 썸씽코인(SSX) 이그니스코인(IGNIS) 로즈코인(ROSE) 크립토닷컴체인(CRO) 테넷코인(TEN) 퀴즈톡코인(QZCON) 왁스코인(WAX) 하이브코인(HIVE) 레이븐코인(RVN) 엠블코인(MVL) 밀크코인(MLK) POA네트워크코인 포도코인(POD) 옵저버코인(OBSR) 베잔트코인(BZNT)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엔진코인(ENJ) 알파쿼크코인(AQT) Bounce코인(AUCTION) 연파이낸스코인(YFI)

     

    옵저버란?

    옵저버는 “전세계 누구나 손쉽게 기상 관측 자료를 생산하고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세계 곳곳에서 실시간으로 관측이 이루어지고, 이 자료는 국가 기관의 인증없이 실시간으로 공개됩니다. 공개된 자료는 빅테이터 기술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하게 거래됩니다. 이를 위해 옵저버는 자료의 수집 및 검증, 그리고 거래의 표준을 제공합니다.

    기상 관측은 지금까지 대부분 공공재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실제로 정규 기상 관측망은 세금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자료 교환 은 국가 간 연합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지역의 관측 자료를 개인 혹은 기업이 실시간으로 확보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초기 대규모 설비 투자가 필요한 정규 관측과 달리, 개인 및 기업은 언제 어디서든 기상 관측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자동차를 이용해 기온과 기압을 측정할 수 있으며 관측된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공유될 수 있습니다. 관측 과정에 고가의 장비나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관측 자료는 유무선 통신망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공공 관측망의 한계와 국가 간 자료 교환 망의 비효율성을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옵저버 코인이란?

    OBSR: 거래 코인

    거래에 사용되는 코인으로, 관측자는 관측자가 제공한 실시간 기상 자료가 품질검증을 통과했을 때, 그리고 관측자료가 판매되었을 때 관측자는 총 2번에 걸쳐 OBSR을 지급받습니다. 소비자가 옵저버의 관측 자료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거래 소에서 OBSR을 구매하고 이를 옵저버 파운데이션에 지급해야 합니다. 관측 자료에 대한 수요가 많다면 OBSR의 가치 가 높아지고 관측자는 더 많은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옵저버와 블록체인 기술

    옵저버는 “투명한 관측 자료 관리”, “손쉬운 자료 판매”, “신속한 보상”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합니다. 블록체인에 기반한 코인을 생성하여 지급하므로 그 내역을 누구나 조회할 수 있으며 변조는 불가능합니다.

    구매자는 전 세계 어디에서든 OBSR을 지불함으로써 관측 자료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OBSR을 이용함으로써 기존 결제 수단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율 및 송금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거래 내역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투명하게 관리되며 이 과정에서 별도의 계약이나 중개인은 필요 없습니다.

     

    옵저버 구성 요소

    옵저버는 다음과 같이 개별 관측자, 옵저버 파운데이션, 그리고 소비자로 구성된다.

    관측자 (Weather Data Providers)

    앞서 기술한 바와 같이 개인 및 기업은 다양한 기기(스마트 폰, 자동차, 개인 관측소, 선박, 항공기 등)를 이용해 기상 관 측을 수행하고 관측 자료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생산자 역할을 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옵저버 App은 30분 간격으로 기압을 자동 측정해 옵저버 파운데이션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반면 수직 상공의 구름 사진은 관측자가 직접 찍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참여가 필요한 선박 및 항공기 관측은 이미 통신망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통신망에 옵저버를 포함시킴으로서 고부가가치 자료를 옵저버 파운데이션에 전송합니다.

     

    소비자 (Buyers)

    실시간 및 과거 자료를 구매하는 수요자다. 개인, 기업, 국가 기관 등을 포함합니다. 기상 정보 사업자는 옵저버의 고해상도 관측 자료를 가공해 도시 및 도로 기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특정 다수의 자동차에서 관측된 기상 자료는 자동차의 네비게이션 시스템 에 직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옵저버의 자료에 인공지능 기 술을 접목시킨다면 초단기 국지 예보 또한 가능합니다. 옵저버의 실시간 관측 자료는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데도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옵저버 파운데이션 (OBSERVER Foundation)

    옵저버 파운데이션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먼저 실시 간 관측 자료를 검증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화 한다. 검증 결 과를 토대로 관측 정보의 정확도를 블록체인화 한다. 또한 성 공한 관측에 대한 일상적인 보상(코인 지급)을 집행하고, 소 비자와 관측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옵저버 파운데이션은 로컬 서버(Local Server)와 중앙 서 버(Central Server)를 운영한다. 로컬 서버는 원시 자료의 저 장소이자 중앙 서버에서 이뤄지는 품질 검증을 위한 임시저 장소 역할을 수행한다. 반면 중앙 서버는 로컬 서버의 자료를 검증, 관리, 분배하는 역할을 맡는다.

     

    옵저버 코인 시세

    코인이 상장하고 난 뒤에 4원 내외로 시세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2월 초부터는 가격이 조금씩 올라서 최대 10원 이상까지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다시 주춤하면서 가격이 내려가는 모습을 보이면서 6원 이하까지 내려왔지만 그 이후에는 다시 6원 이상으로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옵저버 코인의 총 시가 총액은 약 159억 1802만 개이며 약 24시간 거래량은 113억 5753만원입니다. 

     

    옵저버 코인 전망

    옵저버 코인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어떤 전망을 보는 것이 중요한지 관심이 있을 겁니다. 개발팀에서 공개한 프로젝트를 확인하면서 어떻게 시세가 변화할지 알아갈 수 있습니다. 2월이 되어 꾸준한 가격 상승을 보여주며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2월 말에는 잠시 주춤한 상태를 보이면서 시세가 조금 하락했지만 다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옵저버 코인(OBSR) 시세 전망 호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옵저버 코인은 기상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위의 정보를 통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