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PC/모바일 방법 알기 :: ∬Θㆃⁿ≪
  •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PC/모바일 방법 알기
    생활정보 2021. 2. 3. 03:15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거나 사용하면 다양한 정보의 유입을 막거나 통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액세스 하는 광범위한 공간입니다. 그러나 이런 공간을 멋지게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보기 싫은 부분이 나오거나 자녀가 노출되는 되면 안 되는 콘텐츠나 자료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보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거나 끔찍한 자료들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세이프서치 기능을 통해서 검색 결과를 필터링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세이프서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폭력, 포르노와 같은 부적절한 것으로 인식되는 콘텐츠의 양의 노출이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포스팅하려는 내용은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것은 왜 알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란?

    구글 세이프서치 기능은 웹사이트, 이미지 및 동영상의 검색 결과에서 부적절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필터링해줍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구글 세이프서치 설정을 사용하여 음란물의 위험에 대해서 지켜줄 수 있습니다. 13세 미만으로 로그인을 한 사용자라면 구글 세이프서치 설정이 기본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자녀에게 부모의 아이디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면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기능

    - 안전한 이미지 검색

    이미지 필터링의 독특한 점은 결과에서 이미지를 호스팅 하는 웹사이트도 선별된다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호스팅 하는 모든 웹사이트도 선별된다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호스팅 하는 모든 웹사이트가 이미 어린이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보안 수준이 높아집니다.

    - 어린이를 위한 안전 위키

    안전 위키 탭에서 모든 결과가 파트너 '어린이용 위키' 웹사이트에 표시됩니다. Wiki for Kids는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Wikipedia 사이트입니다.

    - 안전 비디오 검색

    Wiki for Kids와 마찬가지로 비디오 검색 결과는 당사 파트너가 운영하는 어린이용 안전한 비디오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검색 결과에 의심스러운 동영상이 표시되지 않도록 모든 동영상이 필터링됩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

    보다 접근하기 쉬운 온라인의 각종 콘텐츠를 차단해주는 장점이 있지만 성인 사용자의 경우 다양한 콘텐츠가 차단되는 악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는 방법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방법

    PC와 모바일 환경에 맞게 각각 방법에 맞게 단계별로 진행해야 합니다. 결코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글과 사진을 본다면 바로 실행할 수 있을 겁니다. 아래의 글을 보시면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PC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기

    PC 또는 Mac의 웹브라우저에서 구글 검색을 사용하는 경우 세이프서치 필터링을 비활성화하는 것은 간단한 일입니다. 이렇게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검색어에 대한 전체 검색 결과가 제공됩니다. 이 단계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구글 검색 쿼리를 작성한다고 가정하면 모든 데스크톱 플랫폼에서 작동합니다. 여기에는 Windows, Linux 및 Mac 장치가 포함됩니다.

    1.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그리고 아무거나 검색을 한 뒤에 오른쪽 하단에서 "설정"이라는 단어를 클릭합니다.

    3. 팝업 창에서 "검색 환경설정"이라는 단어를 클릭합니다.

    4. 세이프서치 필터에서 세이프서치 사용 설정을 확인해줍니다.

    저의 경우 이미 세이프서치를 해제한 상태라 체크가 되어 있지 않지만 이미 세이프서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세이프서치의 체크를 풀어주면 됩니다.


    모바일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하기

    모바일 장치의 구글 검색 환경은 PC 또는 Mac 사용자와 약간 다르며 모바일 화면에 맞게 맞춤화된 검색 인터페이스와 결과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검색 결과에 대해 세이프 서치를 사용 해제할 수 있지만 사용 중지하는 방법은 검색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구글 검색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이는 Android, iPhone 및 iPad 장치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그러나 구글 검색 앱 사용자의 경우 대신 아래 단계에 따라 구글 세이프서치 비활성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로 브라우저로 구글 화면을 켜줍니다.

    2. 아무거나 검색을 해줍니다. (여기까진 PC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와 방법이 같습니다.)

    3. 전체 메뉴의 설정을 누른 다음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4. 세이프서치 필터에서 "선정적인 검색 결과 표시"에 체크를 해줍니다.

    모바일의 경우 검색 설정에서 세이프서치만 변경 가능한 것이 아니라 동영상 / 필기 검색 / 비공개 검색 결과에 대한 내용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수정이 필요하시다면 수정하셔도 됩니다.


    이번 글은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에 관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강요하는 것은 아닙니다. 글의 시작에서 언급한 것처럼 구글 세이프서치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자녀나 가족에게, 또한 나에게 노출되지 않길 바라는 콘텐츠를 막기 위해 사용이 됩니다. 온라인 상의 안전을 향상하기 위해서도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