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Dogecoin) 전망 채굴 알아보기 :: ∬Θㆃⁿ≪
  • 도지코인(Dogecoin) 전망 채굴 알아보기
    금융정보 2021. 2. 4. 19:27

    도지코인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말 그대로 코인, 즉 암호화폐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암호화폐 중 하나인 이 코인이 인터넷을 달군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이 코인을 언급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도지코인이 왜 언급이 되었을까, 어떤 내용이길래 그럴까 하는 궁금증을 해결해보겠습니다. 도지코인이 무엇인지 전망과 채굴 등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다른 코인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도지코인(DOGE) 샌드박스코인(SAND) 플레이댑코인(PLA) 비트토렌트코인(BTT) 썸씽코인(SSX) 이그니스코인(IGNIS) 로즈코인(ROSE) 크립토닷컴체인(CRO) 테넷코인(TEN) 퀴즈톡코인(QZCON) 왁스코인(WAX) 하이브코인(HIVE) 레이븐코인(RVN) 엠블코인(MVL) 밀크코인(MLK) POA네트워크코인 포도코인(POD) 옵저버코인(OBSR) 베잔트코인(BZNT)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엔진코인(ENJ) 알파쿼크코인(AQT) Bounce코인(AUCTION) 연파이낸스코인(YFI)

    도지코인(Dogecoin)이란?

    도지코인은 P2P, 오픈 소스 암호화폐입니다. 2013년 12월에 출시된 도지코인의 로고는 현재 시바견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농담으로 만들어진 도지 코인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라이트 코인에서 파생되었습니다. Scrypt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도지코인의 주목할 특징은 저렴한 가격과 무제한 공급입니다.

    핵심 요약

    - 도지코인은 Jackson Palmer와 Billy Markus가 2013년에 시작한 오픈 소스 암호 화폐입니다.

    - 처음에는 시바견을 특징으로 하는 인기 있는 밈을 기반으로 한 농담으로 시작했습니다.

    - Litecoin을 기반으로 하며 작업 증명 뒤에 동일한 기술이 있습니다.

    - 도지코인은 이를 거래하고 소셜미디어 콘텐츠의 통화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 채굴

    도지코인의 기본 기술은 Litecoin을 기반으로 하며 LTC 채굴자는 Auxiliary Proof of Work(POW)를 사용하여 채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 라이트코인 채굴자는 복잡한 방정식을 풀기 위해 컴퓨터의 힘을 이용하게 되고 방정식이 풀리게 되면 새 블록이 도지코인 네트워크에 추가되고 채굴자는 코인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Dogecoin

    You have to sync with the blockchain to use Dogecoin. This means, you need the Dogecoin "ledger" to use Dogecoin. MultiDoge is a "light" wallet. It syncs with the blockchain by "skimming" through the blockchain, providing fast sync times. Dogecoin Core, on

    dogecoin.com

    ※위 사이트에 가입하면 빠르게 채굴이 가능합니다.

    도지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의 차이점

    도지코인을 대부분의 다른 암호 화폐와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디플레이션이 아닌 인플레이션 암호 화폐라는 점입니다. (도지코인과 같은 암호 화폐가 인플레이션 되면 유통되는 코인 수네 최대 제한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및 기타 많은 암호화폐는 코인의 하드 공급 한도로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의 잠재적인 문제는 한도에 도달하면 채굴자가 시스템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채굴자를 장려하기 위해 말도 안 될 정도로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네트워크 거래를 처리할 인센티브가 없기 때문에 거래 시간이 매우 길어질 겁니다.

     

    도지코인의 제작자는 채굴자들이 항상 새로운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음을 보장하면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더 많은 코인을 얻기 위해 채굴을 할 겁니다. 인플레이션 기반 접근 방식은 손실된 코인을 대체하고 도지코인을 안정적인 1000억 코인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도지코인이 주목받은 이유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도지코인의 가격 변동 주요 요인은 대중들의 관심입니다. 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코인은 2018년 초 많은 미디어가 주목하면서 20억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기록했다는 이야기로 가치가 급증했습니다.

    또한 2020년 7월에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공개적으로 코인을 승인하여 14%의 가격 인상을 가져온 적도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전망은?

    암호화폐의 표준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은 뚜렷한 가격변동을 경험했습니다. 암호화폐시장은 여전히 발전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최고점과 최저점이 많은 불안한 시장이라는 것은 명확한 사실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도지코인은 다른 암호 화폐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상승 추세에 있습니다.

    더 많은 암호화폐 거래자들이 드러나 수요가 늘어나면 가격이 불안정한 기간에 더 많은 상승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스팅을 하는 저도 지나가면서 이름 정도만 들어봤던 도지코인이었는데 조사를 하면서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채굴하고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말입니다.

    투자를 위해 혹은 채굴을 위해 코인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도지코인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간단하게 볼 수도 있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궁금해하던 부분이 다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