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appdata 폴더 위치 정보 :: ∬Θㆃⁿ≪
  • 윈도우 10 appdata 폴더 위치 정보
    각종 팁 2021. 3. 4. 23:51

    윈도우 10 appdata 폴더 위치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윈도우 10을 이용하실 겁니다.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의 데이터나 설정에 대한 내용이 윈도우 appdata 폴더에 저장됩니다. 하지만 이 폴더는 숨김 상태로 되어 있으며 구조가 복잡하여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전혀 이용방법을 모를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10 appdata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10 appdata 폴더 위치 정보

    윈도우 appdata이란?

    appdata는 윈도우 계정마다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터와 설정이 저장됩니다. 숨김 파일 표시를 적용해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Appdata는 Application Data라는 뜻을 줄인 말이며 윈도우 비스타부터 존재했으며 현재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윈도우-10-appdata-폴더-위치-정보

    저의 경우 숨김 표시가 되어 있지 않도록 숨김 해제를 해서 그냥 보이지만 일반적으로는 [숨긴 항목]에 체크를 하셔야 보일 겁니다. 

    appdata 폴더의 경로 : C:\Users\사용자명\AppData

    위의 경로를 그대로 주소표시줄에 입력을 하면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AppData 하위 폴더

    AppData 폴더 안에는 Local, LocalLow, Roaming이 있습니다. 이 폴더별로 각각 의미가 있습니다.

    Local 폴더

    이 폴더는 단일 컴퓨터의 특정 데이터가 들어갑니다. 계정 간 로그인을 하더라도 컴퓨터 간에 동기화가 되지 않으며 데이터나 캐시 파일이나 기타 대용량 파일이 있습니다.

    LocalLow 폴더

    이 폴더는 Local의 폴더와 의미는 비슷합니다. 제한된 보안 설정으로 실행되는 'low intergrity'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설계되었고 보호 모드로 실행되는 익스플로러만 이 폴더에 접근됩니다.

    Roaming 폴더

    이 폴더는 폴더의 이름처럼 로밍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와 컴퓨터 간의 사용자 계정 로밍할 수 있는 데이터가 존재하며 구글이나 다른 웹브라우저 계정에 연결하여 설정이나 북마크, 검색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AppData 삭제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과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Low의 경로를 통해서 다양한 파일과 폴더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필요 없는 파일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Temp는 임시 파일이나 캐시를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삭제를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C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이 폴더의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AppData 백업

    윈도우 사용자라면 AppData 폴더의 위치를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폴더를 백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해당 폴더를 통째로 백업해야 합니다.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설정을 이용하려면 해당 폴더의 위치를 새 컴퓨터에 복사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전에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동일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의 설정이 있다면 폴더를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글 2020 정품 다운로드 정품인증 하는 방법

    오토캐드(Autocad 2021) 무료 다운로드 설치 정품인증 한글패치 방법

    윈도우10 드래그 드롭 안됨 해결 방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