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 마이너스통장 자격 한도와 금리 개설 불가 사유금융정보 2021. 3. 25. 16:51
토스 마이너스통장 자격 한도와 금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앱입니다. 간단하게 송금과 이체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 토스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오늘 소개할 마이너스통장입니다.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고 쉽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한 번쯤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토스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하며 한도와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이란?
토스라는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입니다. 하지만 토스에서 직접 이용하는 것이 아닌 1금융권인 수협은행의 마이너스 통장이기 때문에 저렴한 금리를 자랑합니다. 간단하게 토스를 통해서 심사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이용하고 이자를 지불하면 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상품정보
대출대상 :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 신용등급 1~5등급 /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6개월 이상 보유 중인 자
대출금리 : 최저 연 3.22% ~ 최대 연 4.83%
대출한도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 : 최대 3년
상환방법 : 수시 상환 가능 (종합통장대출)
중도상환 수수료 : 없음
이자 출금일 :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기준으로 일요일 출금
구비서류
- 없음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1 금융권 은행인 수협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협 전용 계좌로 300만 원 한도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대 300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빼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 놓고 안 쓰면 어떻게 될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마이너스 통장 안쓰면 이자는? 알아봅시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불가 사유
위의 대출 대상의 조건을 모두 갖춰도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신용등급이 1~5등급이라도 내부 심사기준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라면 불가가 되기 때문입니다.
- 연체기록이나 2 금융권 대출이나 현금서비스 이용현황 등의 상황이 있다면 꼭 미리 확인을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5일 이내 금융권 3곳 이상에서 대출 심사를 한 경우라면 거절이 될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용카드 사용내역이 없거나 소득이 없는 경우 개설이 안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불가한 뒤에 어떻게 해야 할까?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는 것이 불가로 나오더라도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일단 다른 1 금융권의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상품들이 1 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중 승인율이 높은 상품입니다. 빠른 대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위의 상품에서도 대출이 되지 않는다면 2 금융권인 저축은행과 캐피탈의 상품들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상품들을 이용해 보시 바랍니다. 1 금융권에서 큰 문제없이 부결이 된다면 2 금융권 안으로 다 대출이 되실 겁니다. 그래도 자신이 대출이 되지 않는다면 사금융을 이용해야 할 겁니다. 법정 최대 금리인 24%를 내는 것이 무서울 수 있으나 당장 돈이 필요할 때는 빌려야 할 것입니다 무조건 나쁜 대출은 아니기 때문에 악질업체를 피해서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포스팅은 제가 개인돈 대출을 알아볼 때 겪어본 업체에 대한 내용을 글로 정리한 것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충분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기 위한 자격과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토스라는 앱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앱으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다른 은행 앱에 비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이 상품을 통해서 토스에서 쉽게 비상금 대출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절이 된 경우라면 글 아래에 있는 방법을 참고햊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