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하는 법 후기 사기 유형 제대로 알아야 한다 :: ∬Θㆃⁿ≪
  • 폰테크 하는 법 후기 사기 유형 제대로 알아야 한다
    금융정보 2021. 3. 27. 19:59

    폰테크 하는 법 후기 사기 유형을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대출을 알아봅니다. 물론 그것이 제대로 된 대출이 아닐지라도 돈이 필요한 누군가는 언제나 존재했습니다. 1금융부터 시작해서 저축은행과 캐피탈, 대부업체까지 이용이 불가하다면 폰테크에 손을 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무조건 그런 사람들을 비난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방법과 수익 구조를 알아야 사기를 당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폰테크 하는 법

    폰테크 하는 법

    휴대폰 대출이라고도 합니다. 용어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불리지만 결국 다 같은 뜻입니다. 휴대폰깡, 휴대폰 내구제, 스마트폰깡 등의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본인 명의로 휴대폰을 개통하고 그 핸드폰을 팔아서 남는 이익금 중 일부를 받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수료를 떼고 남은 돈을 얻는 것입니다.

     

    조금 자세하게 설명하게 된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본인명의로 휴대폰 개통

    2. 개통한 휴대폰을 판매업자에게 판매

    3. 판매금을 받습니다.

    4. 휴대폰 판매업자는 그 휴대폰을 중고로 팔거나 소액결제를 하여 이득을 취합니다.

     

    위의 과정만 본다면 무슨 문제가 없어보일 수 있지만 이 방법으로 큰 돈을 빌리려면 최신 휴대폰을 개통해야 합니다. 그러면 요금제나 기기값을 포함한 요금이 꽤 많이 나옵니다.

     

    그것은 돈을 빌리는 고객의 몫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하게 돈을 빌리는 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요금까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폰테크 하는 방법

    폰테크만 하는 업체는 존재하긴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홍보를 하기도 하고 개인 돈 대출을 하기 위해서 알아보다가 업체에서 먼저 제안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폰테크를 하는 경우라면 꼭 직접 대면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자신이 폰테크를 이용하려는 업체가 정식 업체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업체 명단에 검색을 해서 그 업체가 정식으로 존재하는 곳인지 알아보는 절차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폰테크의 경우 일반적으로 3개월이나 6개월을 의무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전에 해지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예외는 존재하지만 일반적인 사례를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유심입니다. 유심칩은 꼭 자신이 챙겨야 합니다. 이것을 맡겼다가는 어떤 일에 사용될 지 모릅니다. 유심칩을 업체가 맡기라고 유혹을 하곤 하는데 그것을 안 좋은 곳에 사용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합니다.

    폰테크의 유형

    먼저 업자와 연락을 해서 어떤 기종을 이용할 것인지 정하게 됩니다. 자신이 필요한 금액을 말하면 그것에 맞는 기종을 추천해주는 식으로 합니다. 하지만 폰테크의 단점은 큰 한도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굳이 한도를 늘리려면 여러개를 개통하라고 하는데 요금이 2배, 3배가 된다면 그 부담은 결국 고객이 가져야 합니다.

    1. 대면 방식

    대면으로만 진행한다는 업체가 있습니다. 이 업체의 경우 안정성은 뛰어날 수 있지만 단점은 존재합니다. 바로 만나지 못하면 진행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 일하는 곳이 시골이었던 적이 있었는데 자신의 업체에서 어느 정도 이상 거리가 떨어져 있다면 못 간다고 단호하게 끊어버리는 업체가 있습니다.

    2. 비대면 방식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고객이 불안하기 마련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비용이 아니라 바로 유심칩의 유무겠죠. 말로는 자신이 개통한 다음 유심칩을 보내주겠다고 하지만 직접 받기 전까지는 모르는 이야기입니다.

    3. 수수료 떼먹기

    직접 개통하는 곳의 가격표를 보면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출고가가 150만원인 기종을 개통해도 자신이 받는 돈은 10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이라는 겁니다. 그럼 그 차액은 어디로 가는 것일까 생각해 보면 바로 업체가 얻어가는 이득입니다. 지금 돈을 빌리는 입장에서는 당장 급한 돈이 중요할 수도 있지만 사라지는 금액에 대한 부분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4. 위약금과 요금은 어떻게?

    휴대폰 대출을 할 때 위약금을 지원해주겠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무기간을 사용하고 난 다음 해지를 할 때 말입니다. 하지만 그때 설명해주지 않은 금액이 청구될 수도 있으며 그때 잠적을 해버리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꼭 주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휴대폰 요금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앞서 간단히 언급했는데 신형으로 개통을 하는 경우라면 월 납부액이 10만 원이 훌쩍 넘는 비용이 청구됩니다. 하지만 자신이 빌린 돈은 100만원이 채 안될 겁니다. 그것을 의무기간 동안 납부해야 하며 위약금까지 신경 써야 한다면 무조건 마이너스가 나오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5. 사기 치는 유형

    위의 방법을 모두 이용하는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결과는 사기입니다. 휴대폰을 개통하기 전까지는 연락이 잘 되다가 개통이 되는 순간 잠적해 버리는 유형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폰이 대포폰이 되어 어디선가 악용이 될 수 있으며 자신도 모르게 다양한 소액결제가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될 수도 있고 범죄에 연루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해야 합니다.

    업체 입장에서는 고객 한명의 연락을 끊어버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고객이 을의 입장이 됩니다.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폰을 쥐고 있는 것은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부분을 언급해도 업체가 더 당당하게 설명했다고 해버리면 고객의 입장에서는 할 말이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나옵니다.

    폰테크 정지/해지 방법

    폰테크를 이용하고 의무기간을 사용하지 않고 해지를 하면 되지 않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정지를 하려고 하면 담당 영업점에서 전화가 와서 협박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정상적인 방법으로 돈을 빌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는 다시 정지를 풀고 의무기간을 다 채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지를 하려면 빠르게 하는 것이 요금 부담을 줄여줍니다. 매달 10만 원이 나가는 것보다는 정지할 때 1만 원 수준으로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지하기 전에 정지한 다음 의무기간이 지난 뒤에 해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의무기간이 지난 다음에 해지를 하려고 하면 그때 또 다른 이유를 말하면서 해지를 안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고객의 입장을 더 강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그것도 먹히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읽어버렸다고 분실처리하는 방법도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폰테크 사기 방법

    대포폰으로 이용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대포폰입니다. 남의 명의로 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자신의 이름이 아니기 때문에 불법적인 일을 하는 데 사용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에 얽히게 되면 범죄에 연루될 수 있으며 꼭 막아야 하는 사기 방법입니다.

    유심 판매

    유심을 파는 것 역시 대포폰과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유심이 팔려서 남이 사용하게 되면 그것 역시 대포폰과 같은 방법으로 악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폰테크를 하게 될 경우에 유심을 자신이 꼭 가져야 한다는 겁니다. 꼭 대면으로 이용하시고 유심은 자신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괜히 잘못 이용되면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 외 폰테크 후기

    다양한 사기나 후기에 대한 내용은 인터넷에 폰테크만 검색해도 속출합니다. 내용 역시 거의 비슷비슷한 일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그만큼 절박하게 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고 그걸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폰테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고 해서 무조건 이것을 이용하면 안 됩니다. 은행권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은행권 대출을 이용해 주세요.

     

    만약 폰테크를 알아보는 중이라면?

    이미 폰테크를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을 위한 상품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출을 할 때 몇 개의 대표적인 상품만 알아보고 안되면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대출은 꼭 1금융권부터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무직자대출 모바일로 가능한 곳 총정리한다!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상품 조건과 한도는?

    위의 포스팅을 확인하셔서 자신의 조건이 맞는 상품이 있다면 꼭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무직자라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상품 역시 안 되는 경우라면 폰테크보다는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마다 요금을 납부하고 괜히 사기를 당할까 불안한 것보다는 개인돈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중에서도 악질이나 사기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업체는 꼭 걸러야 합니다.

    ▶ 대부업체 안전한 곳이 궁금하다면!

    ▶ 대출나라 비대면 후기 사용 전 꼭 확인할 것!

     

    위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면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나 악질 사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대출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이용하실 수 있고 부담이 없도록 사용하시면 그것이 대출의 긍정적인 면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