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세금 총정리 :: ∬Θㆃⁿ≪
  •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세금 총정리
    금융정보 2021. 2. 6. 23:51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현재까지 국내 주식시장의 높은 수준의 점유율을 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TV에서는 임영웅을 내세워 영웅문을 홍보하는 등 더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기 위한 노력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휴대폰으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에게서 영웅문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처럼 주식을 사기 위해서 직접 증권사를 방문했던 모습을 지나 현재는 모바일로 계좌도 개설하고 주식 매도 매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늘어난 것도 사람들은 유입시키게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주식을 하면서 매매하는 수수료가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하고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주식 매매수수료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 세금 총정리

    당연한 이야기지만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와 세금에 대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수수료/증거금]이라는 메뉴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래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체계

    키움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는 온라인으로 이용이 가능한 증권사라 그런지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영웅문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거래서/코스닥/ETF 매매수수료는 PC와 모바일 모두 0.015%입니다. 매매수수료로 주식 매수와 매도 시 모두 발생합니다. 물론 정말 작기 때문에 소액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키움증권 매매수수료 체계 표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유관기관 제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비율은 0.0036396%로 100만 원을 거래한다면 약 36원입니다. 마찬가지로 거의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유관기관 제비용도 키움증권 영웅문이 가장 저렴합니다.

     

    매도 시 발생하는 세금

    매수를 할 때는 매매수수료만 발생하지만 주식을 매도할 경우에는 매도금액에 대한 세금이 부가됩니다. 거래소 매매에서는 거래세와 농특세라는 세금이 부과되고 그 외에 코스닥/코넥스 등의 거래에는 거래세만 발생합니다.

     

    코스피, 코스닥 등의 장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0.25%의 세금이 부과, 매도 시에는 원천징수가 되기 때문에 세금 신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절 하는 경우 세금이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손절하는 경우에는 크게 느껴지는 것이 세금(주식거래 수수료, 거래세)입니다.

    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 및 세금

    미국 주식이나 중국 등의 다양한 해외 주식을 사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이 부분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마다 차이점이 존재하지만 대표적으로 미국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주식은 PC, 모바일의 경우 주식 매매 수수료가 0.25%입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0.5%라고 되어 있지만 현재는 거의 모든 사람이 온라인으로 매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0.25%라고 기억해두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확인 이용료

    해외주식을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지금 보고 있는 시세가 현재 시세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15분 지연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의 기준으로 월 $8입니다. 이 돈을 아끼기 위해서는 야후 파이낸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필요시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한 번에 처리하실 생각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주식 신규 고객 1개월 수수료 할인 혜택

    대상 고객은 최초로 주식계좌를 개설한 고객입니다. 1개월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매체는 영웅문, 영웅문 S, 영웅문 T plus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사진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대한민국 주식시장 점유율 1위

     

    www3.kiwoom.com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움증권 주식 매매수수료 세금 총정리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습니다.

    저도 이용하는 영웅문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는데 수수료도 제가 알던 것과 같은 부분도 있고 모르는 부분도 있어서 저한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매매수수료에 대해 궁금하신 것이 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정보가 궁금하다면

    비트코인 계좌개설 하는 방법(빗썸 업비트) 총정리

    직불카드 체크카드 현금IC카드 차이 알아보기

    2021년 기준 중위소득 확인 방법 알아보기

    도지코인(Dogecoin) 전망 채굴 알아보기

    사모펀드(Private equity) 뜻 유형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