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서랍 유료 요금 기능 가입/해지 방법 :: ∬Θㆃⁿ≪
  • 카카오톡 톡서랍 유료 요금 기능 가입/해지 방법
    생활정보 2021. 2. 7. 04:43

    카카오톡 톡서랍 기능을 아시나요? 이미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익숙하게 들리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유료 서비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기능인데 쉽게 이야기하면 카카오톡 전용 클라우드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파일을 저장하고 꺼내쓸 수 있는 기능을 자랑하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서비스가 유료화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였지만 현재는 서버 유지를 위한 비용 때문인지 유료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무료였던 베타 버전과 약간의 차이가 생겼고 요금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톡 톡서랍 유료화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금과 기능, 가입/해지 방법에 대한 내용이니 이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유료 서비스 후 정식 명칭이며 일반 톡서랍에 플러스라는 말이 붙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이용하는 방법은 대화 불러오기나 휴대폰을 바꿀 때 사용하기 적합해 보입니다. 

    참고로 외국 번호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 요금 - 한 달 이용료 : 990원 / 최초 한 달 무료 체험 가능

    첫 한 달은 무료 서비스가 가능하지만 다음 결제부터는 990원의 정기결제가 필요합니다.

    - 저장공간 - 100GB

    유료 서비스부터 100GB를 지원하고 있으며 베타 버전일 때의 저장 공간인 100GB보다 줄어든 용량입니다. 공식적으로 만료기간은 없습니다.

    - 기능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클라우드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대화나 사진, 동영상은 기본으로 파일이나 메모, 연락처 등이 자동으로 저장되어 휴대폰과 PC, 태블릿으로도 확인과 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수로 잘못 지운 파일이나 영상 등을 보관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 오픈 채팅이나 비밀 채팅에서 이용한 대화나 파일 등은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꼭 기억해야 합니다.

     

    톡서랍 플러스 가입/해지 방법

    가입방법

    1. 카카오톡 실행 후 메뉴, 서랍 클릭

    2. [서랍] 메뉴에서 [톡서랍 플러스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3. [한 달 체험하기] 클릭

    실제 가입 전 한 달 체험을 한 뒤에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 지갑을 만들어 놓지 않은 분들은 카카오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꼭 만들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해지방법

    사용하던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려고 한다면 [my 구독] → [구독 정보]에서 해지를 하면 됩니다.

    찾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my구독은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을 한 다음 해지를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my구독 링크

    my구독 링크에서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도 해지가 가능하니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해지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톡서랍 유료 요금 기능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기능을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에게 필요하신 서비스가 있다면 이용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완전 무료였던 카카오톡에서 유료 서비스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톡서랍 서비스를 체험해보기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인 지 확인한 다음 이용을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정보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른 글이 궁금하다면

    2021 청년저축계좌 조건 신청방법 총정리

    코로나 개인 안심번호 기록한다

    구글 세이프서치 해제 PC/모바일 방법 알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