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계좌해지 인터넷으로 하기 :: ∬Θㆃⁿ≪
  • 통장 계좌해지 인터넷으로 하기
    금융정보 2021. 2. 10. 16:12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장 계좌해지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면서 다양한 목적으로 통장 계좌를 만듭니다. 대학 등록금을 내거나 대출을 받거나 회사 월급을 받는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둔 통장이 여러 은행에 흩어져있고 현재는 쓰지 않는 통장이 있다면 어떨까요?

    안 쓰는 통장을 알고 있다면 다행인데 자신도 기억 못 하는 통장들이 있다면 찜찜한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일 겁니다. 그런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을 잘 따라와 주시면 단번에 통장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통장 계좌해지

    통장을 들고 일일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에 접속을 해줍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제1금융권을 시작으로 제2금융권, 증권사까지 모든 계좌를 한 번에 확인 및 정리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휴대폰 본인 인증 확인 후 바로 자신의 통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좌를 클릭해보면 계좌의 잔액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자신의 비활성화 계좌를 확인한 뒤 해지할 은행의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활성화 계좌가 있는 경우는 계좌 해지 잔고 이전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며 비활성화 계좌는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계좌를 해지할 때 잔액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텐데 다른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또한 기부도 가능하다고 하니 기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기부를 한다면 당연히 연말정산에 기부금 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마지막 단계로 가면 잔고 이전 해지 결과가 나오며 처리결과가 완료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해지가 된 겁니다. 

    정말 가끔 처리 결과에 불가가 나올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사유를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 후 해지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조회와 해지에는 정해진 시간이 있습니다.

    조회는 은행 매일 00:30~23:30이고 제2금융권과 증권사는 매일 09:00~22:00입니다.

    해지는 은행 매일 09:00~22:00이고 제2금융권과 증권사는 매일 09:00~16:00입니다.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자신이 필요한 서비스를 시간 낭비 없이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장 계좌해지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자신이 어떤 통장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한건 찾아서 해지를 했습니다. 자신이 인지하지도 못한 통장으로 인한 피해가 생기기 전에 미리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저처럼 잊힌 계좌를 발견했다면 꼭 해지하셔서 이 서비스를 잘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다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