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사용 방법 :: ∬Θㆃⁿ≪
  •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사용 방법
    생활정보 2021. 2. 20. 01:58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은 날씨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오늘 비가 오면 언제부터 오는지, 얼마나 많이 오는지에 따라 준비해야 할 것도 달라지기 대문입니다. 또한 사람의 기분도 날씨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에 정확한 날씨를 파악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날씨에 따라서 소풍을 가거나 데이트 장소를 고를 수도 있고 여름이나 겨울에 긴 여행을 가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장마나 추위를 잘 못 파악하게 되면 자신이 굉장히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기상청에 대한 신뢰도의 문제로 인해서 날씨를 잘 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성이 떨어지고 대응도 느릴 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대안을 언제나 마련합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으로 바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입니다. 우리나라 기상청을 믿지 못한 사람들이 찾게 된 대안이 바로 이것입니다. PC나 모바일 앱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르 ㄴ나라의 기상청에 관한 내용이지만 정확성이 더 중요한 날씨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후기를 확인해보면 신뢰를 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의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yr은 NRK와 Norwegian Meteorological Institute 공동으로 제작한 앱입니다. 이 어플은 사용자에게 정확한 일기 예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다른 나라의 앱이지만 우리나라의 모든 시, 구까지 정확하게 지역을 골라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앱으로 그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영어로 된 앱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영어는 읽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yr 홈페이지 이용하는 방법

     

    Meteorologisk institutt

    Meteorologisk Institutt

    www.met.no

    인터넷에 검색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을 검색하면 되지만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을 이용할 때라면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한글로 번역을 이용해서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글로 번역이 되었다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날씨를 볼 때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찾기 위해서는 영어로 검색을 해야 합니다. 서울일 경우, Seoul로 검색을 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면 깔끔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yr 앱 이용하는 방법

    앱스토어나 PC에서 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휴대폰에 설치했다면 확실히 PC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다운로드해놓고 날씨가 궁금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미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검색하기도, 어플을 찾기도 평할 겁니다.

     

    유일한 단점은 앱일 경우 번역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날씨를 보는 앱이기 때문에 어려운 영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해도 되고 모바일로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날씨에 대한 정확성을 위해서 이 yr앱을 한번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